트위치-반다이남코, 총 상금 2억 원 규모 e스포츠 대회 '철권 월드 투어' 발표

등록일 2017년05월26일 14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박희원)는 소셜 비디오 플랫폼 '트위치'와 '철권' 시리즈의 퍼블리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아시아가 철권 월드 투어를 위해 독점적인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철권 월드 투어는 역사적인 격투 게임 프랜차이즈 '철권'의 장기적인 성장을 목표로 필요한 커뮤니티와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첫 경기는 2017년 7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태국에서 진행되며, 참가 지원은 등록 페이지를 통하여 등록할 수 있다. 2017년 11월 종료 예정인 이 시즌은 전 세계적으로 20만 달러(한화 약 2억 2천만 원)를 웃도는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즌에서 펼쳐지는 모든 토너먼트는 '트위치'에서 독점 방송될 예정이며, 한국에서 펼쳐질 대회에 대한 상세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트위치의 프로그램 매니저 '리처드 시허'는 "트위치의 격투 게임 커뮤니티는 우리의 플랫폼 중에서도 열광적인 플레이어들과 팬 그룹에 속하며, 철권 월드 투어는 이들의 이러한 열광적인 성원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격투 게임이라는 장르는 오락실이나 집의 거실에서의 국지적 토너먼트로 시작해서, 이윽고 컨벤션 센터나 스타디움을 채울 정도의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장르로 성장해왔다. 트위치와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아시아가 이 새로운 토너먼트 시리즈를 위해 맺은 파트너십은 모든 플레이어와 팬들, 그리고 관계하는 모든 후원자를 유지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동안, 격투 게임이 e스포츠의 선두에 머무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아시아의 마케팅 전무인 제니퍼 폴슨(Jennifer Poulson)은 "아시아 태평양 전역의 열정적이고 끊임없이 성장하는 철권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것이 우선적인 목표"라며 "비할 바 없는 최고의 철권 시합 토너먼트 경험을 제공하고, 전 세계의 철권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트위치의 인터넷 개인 방송 중계 서비스를 통한 최고의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 우리의 염원"이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