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네트워크 자사 인기 크리에이터 등장하는 컬러링 앱 '샌드박스컬러' 출시

등록일 2017년06월14일 14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컬러링 애플리케이션 '샌드박스컬러'를 전 세계 130여 개국 구글 플레이에 정식 출시했다. 샌드박스컬러는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 캐릭터를 직접 색칠할 수 있는 컬러링 애플리케이션으로, 인기 크리에이터를 핸드폰과 태블릿에서 만나볼 수 있어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샌드박스컬러는 10대 유저에게 큰 인기를 끌며 정식 출시 3일 만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엔터테인먼트 분야 1위를 기록, 전체 순위 14위에 등극했다. 업계 관계자는 “일반 게임과 달리 컬러링 애플리케이션이 무료 순위 상위권에 오르는 것은 드문 일이나, 크리에이터 IP 파워가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현재 샌드박스컬러에서 만날 수 있는 크리에이터는 도티, 잠뜰, 쵸쵸우, 코아, 칠각별, 수현, 말이야와친구들, WWPW, 메이비 총 9팀이며 향후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18팀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추가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와 제휴한 애플리케이션인만큼, 크리에이터 별 키컬러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 일반 컬러링 애플리케이션과의 차별성도 돋보인다.
 
한편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지난 2월 MCN 업계 최초로 크리에이터 IP를 활용한 게임 '샌드박스런'을 출시, 게임 무료 순위 3위권에 진입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