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배드' 'SING' '마이펫의 이중생활', 일루미네이션의 애니메이션은 어떻게 흥행하나

등록일 2017년07월05일 11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오는 7월 26일 개봉 예정인 영화 '슈퍼배드 3[수입/배급: UPI코리아 감독: 피에르 꼬팽, 카일 발다 목소리 출연: 스티브 카렐, 크리스틴 위그, 트레이 파커 개봉: 7월 26일]'가 '슈퍼배드' 시리즈, '마이펫의 이중생활', 'SING(씽)' 등 일루미네이션의 역대 흥행 법칙을 이어갈 것을 예고하며 화제를 모은다. 

전 세계가 반했다, 취향 완벽 저격
'슈퍼배드 3'가 북미를 포함한 전 세계 44개국 박스오피스 1위, 2017년 최고의 애니메이션 오프닝 수익을 거두며 일루미네이션의 역대 작품들의 흥행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영화 '슈퍼배드 3'는 악당 은퇴를 선언한 '그루'에게 실망해 스스로 악당이 되기를 결심한 '미니언'과 쌍둥이 동생 '드루'의 존재로 슈퍼배드의 운명을 깨닫게 된 '그루'의 본업복귀 프로젝트를 담은 작품이다. 일루미네이션은 지난 2010년 '슈퍼배드'를 새로운 애니메이션 프랜차이즈로 자리 잡으며, 독보적인 법칙으로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러한 일루미네이션의 흥행 법칙은 캐릭터, 스토리, 볼거리까지 관객이 원하는 모든 것을 완벽히 갖추고 있다.

먼저 첫 번째는 매력 충만으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일루미네이션의 '대체불가 캐릭터'들이다. 프로듀서 크리스토퍼 멜라단드리는 “영화를 다 보고 극장을 나설 때, 방금 본 영화가 우리의 상상 속에서 얼마나 오랫동안 머물지를 결정하는 건 영화 속 캐릭터와 관객과의 관계”라며 작품 속 캐릭터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캐릭터에 대한 일루미네이션의 남다른 철학은 '슈퍼배드'로 사랑받은 '미니언'의 스핀오프작 '미니언즈'로 전 세계 역대 애니메이션 흥행 2위를 기록, '마이펫의 이중생활'로 2016년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중 최고 오프닝 스코어의 쾌거를 이뤘다
 
뿐만 아니라 작품 속 캐릭터인 '슈퍼배드' 시리즈와 '미니언즈'의 '미니언', '마이펫의 이중생활'의 주인공 '맥스'를 비롯한 펫 캐릭터들은 문구, 화장품, 패스트푸드점 등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으로 한정판 상품까지 출시하며 '미니언즈 역대급 대란', '조기 품절 대란' 등의 역대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 '슈퍼배드 3'에선 특유의 귀여움에 다크함까지 더해진 이른바 '다크 미니언' 들의 대활약이 예고되며 눈길을 사로잡는다.
 
믿고 보는 일루미네이션표 애니메이션의 스토리
두 번째는 남녀노소 모두가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 스토리다. 최고의 악당을 찾아 떠난 미니언들의 모험 '미니언즈', 주인 없는 집에서 즐기는 펫들의 이중생활 '마이펫의 이중생활', 대국민 오디션에 참가한 동물들의 꿈과 노래를 담은 'SING(씽)' 등 기발한 상상력에 훈훈한 감동까지 더해진 일루미네이션만의 스토리텔링으로 전 세대의 공감을 이끌었다.

이번 '슈퍼배드 3'에선 악당 은퇴를 선언한 '그루'와 억눌러왔던 악당 본능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다크 미니언'이 새로운 사건과 역경을 겪는 과정을 통해 큰 재미와 깊은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슈퍼배드 3'에 참여한 편집자 클레어 도지슨은 “최고의 애니메이션을 위해서 못할 일은 없다”라는 말을 전하며 모두가 기다린 일루미네이션의 또 다른 흥행 신화에 귀추가 주목된다.

할리우드 최고 가수들의 명곡으로 듣는 재미까지 높였다

마지막은 기존 애니메이션에선 흔히 볼 수 없는 할리우드 최고 가수들의 명곡으로 이루어진 명품 OST다. 앞서 개봉한 일루미네이션의 'SING(씽)'은 매튜 맥커너히, 태런 에저튼, 리즈 위더스푼, 스칼렛 요한슨, 토리 켈리 등 할리우드 최고 배우들이 연기와 노래에 모두 참여, 비틀즈, 비욘세, 테일러 스위프트, 샘 스미스를 비롯한 총 64곡의 히트 팝송까지 수록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슈퍼배드 1', '슈퍼배드 2'의  모든 사운드 트랙 또한 세계적인 스타 퍼렐 윌리엄스가 프로듀싱하며 큰 화제를 모았었다. 특히, '슈퍼배드 2'에 수록된 퍼렐 윌리엄스의 'HAPPY'는 빌보드 차트 10주 연속 1위는 물론, 제86회 아카데미 시상식 주제가상 노미네이트, 제57회 그래미 어워즈 수상을 이루며 월드 히트송으로 사랑을 받았다.

이번 '슈퍼배드 3'에도 퍼렐 윌리엄스가 5곡을 새롭게 작곡했으며, 마이클 잭슨, 마돈나 등 최고 가수들의 히트곡까지 수록되어 듣는 즐거움을 더했다. 이처럼 각양각색의 다양한 볼거리가 담긴 '슈퍼배드 3'에 “사운드 트랙까지 완벽하다!”(bollywoodlife), “관객들이 원하는 모든 것이 담겨있다!”(Hollywood Reporter) 등 외신의 호평이 계속 이어지고 있어 국내 관객들의 기대를 높인다. 

일루미네이션의 흥행 법칙을 이어갈 영화 '슈퍼배드 3'는 오는 7월 26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