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오토메게임' 붐 오나, 복수의 PS Vita 여성향 게임 국내 출시 예정

등록일 2017년07월12일 17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CFK가 국내 출시한 '박앵귀' 시리즈에 이어 다른 퍼블리셔를 통해 복수의 PS Vita 오토메게임이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포커스 취재 결과 현재 국내 출시가 확정된 타이틀은 2~3종으로, 향후 라인업이 더 확대될 가능성이 크다. 출시 예정 타이틀들의 플랫폼은 PS Vita로, 최근 오토메게임 플랫폼이 PS4로 옮겨가는 상황에서 PS4 오토메게임 타이틀 출시로 이어질지에 관심이 모인다.

오토메게임(乙女ゲーム)은 여성향 게임 중 주인공이 여성인 게임을 가리키는 말로, 그 동안 이 장르에 관심을 보인 콘솔 퍼블리셔는 여럿 있었지만 실제 출시로는 이어지지 못하고 있던 상황.

CFK가 박앵귀 시리즈 2작품을 한국어화 출시하며 다른 퍼블리셔들의 접근성도 높아진 것이 오토메게임 타이틀 출시 확대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박앵귀가 출시된 데 이어 다른 복수의 오토메게임 출시가 결정되어 오토메게임이 향후 국내 시장에서 하나의 장르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포토뉴스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