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스 온라인'의 인기 요소를 계승한 '카오스마스터즈'

등록일 2017년08월25일 13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주)네오액트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카오스마스터즈'가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다.

'카오스마스터즈'는 온라인 AOS게임으로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카오스 온라인'을 모바일 RPG로 새롭게 탄생시킨 작품으로 RPG 장르로 재해석된 원작의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디스펠'과 '안티포션'으로 대표되는 '카오스 온라인'의 치열한 심리전의 재미를 살린 전투 시스템과 다양한 종류의 PVP(대전) 콘텐츠가 핵심이며, '아그네스', '레퍼드', '레오닉' 등 수려한 작화로 유명한 원작의 캐릭터 백 여종을 수집하고 육성해 볼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주요 특징

심리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전투 시스템
카오스마스터즈의 전투 시스템은 파티에 속한 영웅들의 조합과 스킬 사용 타이밍, 유저들의 플레이 성향에 따라 무한대의 변수가 발생 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보유한 영웅의 성능이 대전의 승패를 결정 짓는 것이 아닌 치밀한 전략과 영웅 별 스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승리의 열쇠이다.

입맛대로 즐기는 다양한 대전 콘텐츠

카오스마스터즈는 치열한 전략 싸움의 재미를 강조한 만큼 '결투장', '난투장', '공성전' 총 3종의 PVP 모드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대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각 모드는 고유의 플레이 방식을 지니고 있으며, 특히 난투장의 경우 랜덤으로 주어지는 영웅들을 유저가 선택해 팀을 구성하기 때문에 캐릭터 육성 스트레스 없이 공정한 환경에서 PVP대전을 즐길 수 있는 카오스마스터즈만의 콘텐츠이다.

원작의 매력이 살아있는 캐릭터
카오스마스터즈는 '카오스 온라인'을 기반으로 제작된 만큼 '아그네스', '레오닉' 등 원작의 인기 캐릭터들을 그대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카오스 온라인의 매력적인 일러스트의 개성을 그대로 살린 3D 캐릭터로 수집의 재미를 한층 더 끌어 올렸으며, AOS장르에서 느낄 수 없었던 RPG식 육성의 재미를 담아냈다. 이 밖에도 게임 곳곳에서 찾아 볼 수 있는 원작을 재해석한 콘텐츠들을 찾아보는 것도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될 것이다.

주요 게임 화면 및 시스템 소개

주요 게임 화면

메인 로비
전투 화면

마스터 스킬 시스템
마스터 스킬은 유저가 직접 터치를 통해 사용하며 전투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강력한 위력을 가지고 있다. 유저들은 상대방이 마스터 스킬을 사용하기 전까지 어떤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스킬 사용 타이밍에 대한 치열한 심리전이 펼쳐진다. 유저들은 전투 시작 전 3개의 마스터 스킬을 선택 할 수 있다.

- 치명: 8초간 치명타율 100% 증가
- 회복: 최대 체력의 33% 회복
- 면역: 8초간 해로운 효과 면역
- 해제: 적의 이로운 효과 전부 해제
- 마나: 스킬 사용에 필요한 마나 2 감소
- 흡혈: 18초간 흡혈률 100% 증가
- 강화: 대상 체력이 50% 미만이면 8초간 공격력 100% 증가
- 변이: 대상 체력이 50% 미만이면 8초간 변이
- 무적: 영웅이 1명이면 20초간 무적/ 공격력 100% 증가/ 마나 5 회복

포메이션 시스템
카오스마스터즈의 모든 전투에는 총 5명의 영웅이 참가할 수 있으며 앞쪽에 2명 뒤쪽에 3명의 영웅을 배치하게 됩니다. 전투시에는 앞쪽의 영웅을 먼저 처치하지 않으면 뒤쪽의 영웅에게 피해를 입힐 수 없으며 예외적으로 '범위 공격', '관통 공격' 등 특수한 효과가 있는 스킬을 사용하면 뒤에 배치된 영웅에 대한 공격이 가능하다.

주요 콘텐츠 소개

캠페인
획득한 영웅을 성장시키는 기본적인 콘텐츠로 로비의 '캠페인' 파트를 터치해 시작합니다.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때마다 경험치와 게임 내 재화를 획득하게 된다.

스테이지 구성
총 6개의 ACT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ACT당 7개의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4번째 스테이지는 중간보스가 등장하고 7번째 스테이지에서는 보스를 만날 수 있다.

난이도
총 4개의 난이도(쉬움, 보통, 어려움, 악몽)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난이도의 마지막 스테이지까지 클리어 하면 다음 난이도가 활성화 된다.

  

시공의 균열
영웅을 진화 시킬수 있는 진화석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월/수/금에는 '용암 거인'과 '암흑 사냥개'를 사냥 할 수 있다. 화/목/토에는 '맹독 히드라'와 '고대 설인'을 사냥할 수 있습니다. 일요일에는 모든 몬스터를 구분없이 사냥 가능 합니다. 각 균열의 보스마다 6개의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다.

몬스터 별 획득 진화석
- 용암 거인: 용암의 진화석
- 암흑 사냥개: 암흑의 진화석
- 고대 설인: 빙하의 진화석
- 맹독 히드라: 맹독의 진화석

성벽 방어
플레이어의 성을 공격해오는 5종의 중간보스 몬스터와 최종보스인 '라사둠'을 처치하여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이다. 적의 공격은 최대 5회까지 생성되며 0시/ 4시/ 8시/ 12시/ 16시/ 20시에 새로운 적이 출몰하기 때문에 출몰 시간 전에 적의 공격을 물리쳐야만 추가 전투가 가능하다.

성벽 방어 도중 적에게 패배했더라도 전투 도중 깎아놓은 적의 체력은 다음 전투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도전하면 클리어가 가능하지만, 사망한 아군 영웅은 일정시간 동안 재참여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전략적인 부대 구성이 필요하다.

최종보스인 라사둠을 처치하면 황금의 차원문이 생성 됩니다. 차원문은 입장하면 사라지는 1회성 콘텐츠로 등장하는 황금 거북을 처치해 대량의 금화를 획득할 수 있다.

정글

정글은 영웅을 배치해 일정시간 이후 금화와 승급재료 등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지도'를 소모한다. 최대 6개 탐험대까지 배치할 수 있다.




결투장
결투장은 비슷한 전투력의 다른 사용자와 실시간 대전을 펼치는 PVP콘텐츠이다. 플레이어 당 5명의 영웅으로 팀을 구성해 전투를 펼치게 되며 상대방의 영웅을 모두 처치하면 승리합니다. 승리 시 '트로피'를 보상으로 획득하고 트로피의 숫자로 향후 결투장 순위가 산정된다.

조건에 맞는 매칭 상대가 없을 경우 AI와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이 경우에도 트로피를 획득 가능하다.

시간 제한

자신의 턴이 돌아온 후 10초 이내에 명령(스킬)을 입력해야 한다. 10초간 명령이 없으면 카운트다운 그래프가 등장하고 카운트다운 이후에는 AI에 의해 명령이 자동 선택 된다. 이후 명령을 직접 선택하기 전까지 AI가 자동으로 전투를 진행한다.

난입
'실시간 대전 상대 찾기' 옵션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는 AI와 전투 도중 실시간 대전 상대가 매칭되면 난입이 발생한다. 난입이 발생하면 진행 중이던 AI와의 전투는 자동으로 승리 처리되며 결투장 이용에 필요한 스테미너도 추가도 소모되지 않는다.


난투장
유저가 보유한 영웅이 아닌 랜덤으로 제공되는 영웅 중 5명을 선택하여 무작위 상대와 실시간 대전을 벌이는 콘텐츠 입니다. 결투장과 마찬가지로 적 영웅을 모두 쓰러트리면 승리한다. 선택한 영웅들은 6승 혹은 3패를 기록할 때까지 유지되며 최초 1회 전투 후 팀 해체도 가능하다.

영웅 선택
사용자의 영웅 보유 상황과 상관없이 랜덤한 영웅들이 등장하며, 영웅의 성장 상태는 동일해 순수한 전략과 전술의 승부를 펼칠 수 있다.

연습하기
승패 기록 없이, AI 혹은 다른 유저를 상대로 연습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공성전
공성전은 영웅 3팀과(15명)과 파수병기 3기로 구성되는 PVP모드로 수비 혹은 공격의 입장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다. 공격대는 3팀의 영웅들로 수비대의 본성을 파괴하면 승리하며, 본성 함락 전 공격대의 영웅들이 전멸하면 수비대가 승리한다.

'카오스 온라인'의 맵 형태를 차용해 3갈래 길로 이루어진 공성전 맵에서 부대 배치 및 전투가 이루어 집니다. 유저는 9군데의 거점에 영웅 3개팀과 파수병기 3기를 배치해 수비 라인을 구성할 수 있으며, 이때 아무것도 배치되지 않은 3개의 거점은 상대방이 공격해오면 자동으로 돌파되기 때문에 운을 포함한 다양한 변수가 발생합니다. 공격대 입장에서도 운이 좋다면 비어있는 거점을 통해 본성까지 손쉽게 진출 할 수 있습니다.

공격대는 유저가 설정한 공격루트를 따라 이동하다, 거점에서 적의 수비대를 만나면 시뮬레이션을 통해 결과를 표시해주며,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직접 전투를 진행할 수도 있다. 전투 후 남은 HP는 다음 전투까지 그대로 이어지기 때문에 전략적인 팀 구성이 필요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