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S17]'아이돌마스터 스텔라 스테이지' 한국어화 동시발매 확정

등록일 2017년09월21일 1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가 준비중인 '아이돌마스터' 시리즈 신작 '아이돌마스터 스텔라 스테이지'가 12월 21일 일본 발매에 맞춰 국내에도 한국어화 출시된다.

아이돌마스터 스텔라 스테이지 개발을 이끌고 있는 쿠다라기 하야토 프로듀서는 "한국 팬 여러분의 성원 덕분에 시리즈 최초로 한국어판의 동시발매가 가능해졌다"며 "초회한정판 '스텔라 박스'의 한국 발매도 확정되었으니 기대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스텔라 박스에는 30분 이상 분량의 드라마 CD와 함께 달력, 다운로드 콘텐츠 코드, PS4 테마 코드 등 다양한 특전이 포함되며,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늘 한국 오리지널 특전을 추가했던 만큼 이번에도 한국 오리지널 특전 추가가 기대된다.
 
'아이돌마스터 스텔라 스테이지' 쿠다라기 하야토 프로듀서

스텔라 스테이지는 765 프로덕션 타카기 사장과 961 프로덕션 쿠로이 사장이 함께 추진했던 사상 최대 규모 라이브 공연을 가리키는 말로, 이번 게임은 한 때 무산되었던 스텔라 스테이지를 타카기 사장이 다시 추진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기존 시리즈와 이어지지 않는 평행세계를 다룬 작품인 스텔라 스테이지에서 플레이어는 신인 아이돌을 육성해 스텔라 스테이지에서 꿈의 무대를 갖도록 이끄는 프로듀서로 활약하게 된다.

플레이어는 13명의 아이돌 중 한 명, 혹은 원하는 숫자의 멤버 수로 그룹을 짜 스텔라 스테이지를 육성하게 된다. 이야기가 진행되며 친숙한 765 프로덕션의 13명의 아이돌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961 프로덕션의 초대형 신인 아이돌(정체, 담당 성우 등은 아직 미공개)과 경쟁하고 관계를 맺는 이야기도 펼쳐질 예정이다.

쿠다라기 프로듀서는 "13명의 아이돌은 이미 매우 유명한 아이돌이지만 패럴랠월드의 이야기라 다시 신인부터 시작하게 되었다"라며 "새로운 765 프로덕션을 배경으로 프로듀서와 아이돌들은 처음 만나 새로운 이야기를 시작하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작품은 전작 '플래티넘 스타즈'의 리듬게임 스타일과 그래픽은 계승하지만 랜덤요소가 강했던 의상 수집 등 단점으로 지목되었던 부분은 개선됐다.

쿠다라기 하야토 프로듀서는 "새로운 사복 차림도 등장하니 기대해주시기 바란다"라며 운을 뗀 뒤 "스텔라 스테이지의 테마는 이 아이들이 왜 아이돌이 되어야 하는가에 대한, 궁극의 아이돌상을 찾는 것"이라며 "예를 들어 치하야는 부모님과의 갈등을 이른 단계에서 해결하고 그 다음의 '왜 아이돌이 되어야 하는가'라는 고민과 마주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961 프로덕션의 신인 아이돌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할 수 없지만 상당한 실력을 갖추고 있는 아이돌이라 쿠로이 사장이 자신있게 밀고 있는 것 아니겠는가"라고 강조했다.

전작 플래티넘 스타즈와의 연계에 대해서는 먼저 랜덤요소에 대해 "운에 맡기는 요소는 이번에는 넣지 않을 생각"이라며 "운에 맡긴 콘텐츠보다는 어떻게 아이돌을 키워 나갈지, 전략적으로 플레이할지를 고민하게 하는 디자인을 생각했다"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DLC 연계에 대해서는 "DLC 연계는 플래티넘 스타즈를 즐겨주신 분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진행하는 것"이라며 "DLC 곡과 의상이 연계될 것"이라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