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팬 3200명 운집, '2017 파이널판타지 14 팬페스티벌 서울' 개최

등록일 2017년10월21일 14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른 아침부터 3200여 명의 인파가 몰린 서울 팬 페스티벌

아이덴티티엔터테인먼트는 21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스퀘어 에닉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파이널판타지14’의 공식 유저 행사인 ‘2017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서울’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스퀘어에닉스 파이널판타지14 요시다 나오키 PD, 아이덴티티엔터 최정해 사업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이벤트 및 향후 업데이트 계획 등이 공개됐다.

요시다 나오키 PD는 “한국에 게임이 출시된 후 서비스 3년을 맞이하게 되어 기쁘다. 팬페스티벌을 즐기기 위해 참석하신 모든 유저들에게 감사드리며 오늘 행사를 즐겁게 즐기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개막식 행사에서는 지난해 글로벌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에서 공개돼 화제가 됐던 V4.0 신규 확장팩 ‘홍련의 해방자’에 대한 세부정보가 공개됐다. 파이널판타지 14의 네 번째 확장팩인 홍련의 해방자에서는 기존 캐릭터 및 신규 캐릭터, 새로운 잡 기술, 인터페이스 등 다양한 시스템과 콘텐츠가 추가됐다. 확장팩은 12월 19일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은 갈레말 제국의 지배를 받는 알라미고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며 빛의 전사와 알리마고 지역의 다양한 인물들이 제국의 새로운 통치자가 된 군단장 제노스와 대립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확장팩에서는 레벨 상한선이 기존 60레벨에서 70레벨로 증가하며 기존의 콤보 스킬의 대대적인 수정이 이루어진다. 신규 직업으로는 근접 공격 캐릭터인 ‘사무라이’, 근접과 마법 공격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적마도사’가 추가된다.


게임 외 시스템의 변화도 이루어진다. 먼저 일반 인벤토리 및 잡 전용 장비칸이 추가되며 하우스 실내에 설치 할 수 있는 가구의 최대 상한선도 대폭 상향된다. 수중 콘텐츠가 새롭게 추가되며 수중 전용 탈 것 및 전용 액션이 추가된다. 끝으로 이번 확장팩 업데이트와 함께 한국 전용의상도 추가될 예정이다. 


아이덴티티엔터 구오하이빈 대표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파이널판타지의 팬페스티벌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한다. 오늘 행사를 빛내주기 위해 참석해주신 요시다 나오키 PD, 최정해 팀장과 팀원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앞으로 최고의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오늘 행사를 즐겁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개막식이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개발자 비하인드스토리 등 새로운 정보를 공개하고, PvP 토너먼트 대회와 코스프레 콘테스트, 미니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