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강호 for Kakao' 5위권 진입하며 신흥 강자로 급부상… '액스'와 '음양사'도 상승세

등록일 2017년11월06일 15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룽투코리아의 '열혈강호 for Kakao'가 출시 이후 꾸준히 성적을 내며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

11월 첫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순위에서는 룽투코리아의 야심작 '열혈강호 for Kakao'가 양대 앱 마켓 상위권 내에서 순항하며 좋은 성적을 거둔 가운데, '액스'와 '모두의마블', '음양사' 등이 상승기류를 탔다. 특히, '음양사'는 지난 주 순위가 큰 폭으로 하락했지만 이번 주 다시 TOP 10에 진입하며 차트 역주행에 성공했다.

반면 X.D 글로벌 리미티드가 서비스하는 '소녀전선'과 '붕괴 3rd'는 지난 주에 비해 순위가 다소 하락했다. 출시 1주년을 맞이한 넥스트플로어의 '데스티니 차일드'는 지난 주 차트 역주행에 성공했으나 이번 주에는 상승세가 꺾이며 순위가 큰 폭으로 하락했다.

이 외에 3040 유저들의 지지를 받으며 순항하고 있는 '대항해의길'과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프로모션을 선보인 '반지'가 상승세를 탔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11월 첫째 주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순위에서는 여전히 '리니지 형제'가 굳건히 순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지난 주 4위를 기록한 '액스'가 다시 3위에 올라섰다.


넥슨은 지난달 26일 '액스'에 길드전과 신규 서버 등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였다. '연합'과 '제국' 진영의 구분 없이 길드 간의 대전이 가능한 '길드전'은 매주 수요일과 일요일 두 차례 진행되는 신규 콘텐츠로, '길드전 전투지역' 내 거점을 점령하고 목표 점수를 먼저 달성하는 길드가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길드전에서 승리하면 랭킹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신규 서버 '렌시아'를 오픈했다. '렌시아'는 '액스' 출시 이후 처음으로 추가된 서버로, 8일까지 해당 서버에 캐릭터를 생성하면 '궁극 방어구'를 지급하고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전설 장신구'와 골드, '궁극 방어구' 등을 지급한다.

이 외에 지난 주 7위를 기록하며 다소 순위가 하락했던 '모두의 마블'이 이번 주 4위를 기록하며 '액스'의 뒤를 이었으며, 지난 주 5위를 차지한 '열혈강호 for Kakao'는 이번 주에도 같은 순위를 유지하며 장기 흥행의 청신호를 켰다.

한편 할로윈 한정 스킨 출시에 힘입어 지난 주 3위를 기록했던 '소녀전선'은 이번 주 3계단 하락한 6위에 머물렀으며, 지난 주 6위를 차지한 '붕괴 3rd'는 2계단 하락하며 8위를 기록했다. 더불어 지난 주 11위를 기록한 '세븐나이츠'가 2계단 상승한 9위를 차지하며 TOP 10 재진입에 성공했다.


이번 주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순위에서 가장 큰 폭으로 순위가 상승한 게임은 '음양사'였다. 지난주 22위를 차지하며 자존심을 구겼던 '음양사'는 지난달 31일 신규 식신 '카구야히메'를 선보이며 무려 15계단 상승한 7위를 차지했다.

한편, 최근 출시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 및 콘텐츠를 선보인 '데스티니차일드'는 18위를 차지한 지난주에 비해 이번 주에는 27위까지 하락하며 뒷심이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오는 8일 가장 큰 기대를 받고있는 '온천'이 추가되는 만큼, 이후 성적에 변화가 있을지를 지켜봐야할 것 같다.

애플 앱스토어


이번 주 애플 앱스토어 매출순위에서도 '열혈강호 for Kakao'의 강세가 뚜렷하다. 지난 주 5위를 기록했던 '열혈강호 for Kakao'는 이번 주 2계단 상승한 3위를 기록하며 '액스'를 넘어서는데 성공했다. 정식 출시 전 이미 120만 명의 사전예약자가 몰리며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모은데 이어 유저 잔존율 84%를 기록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 외에 '액스'가 길드전 콘텐츠 업데이트에 힘입어 지난 주 7위에서 이번 주 4위로 3계단 상승했으며, 이 여파로 '모두의 마블'은 1계단 하락한 5위로 밀려났다. 더불어 지난 주 14위를 기록하며 TOP 10 밖으로 밀려났던 '음양사'는 '카구야히메' 업데이트에 힘입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마찬가지로 TOP 10 재진입에 성공했으며, '붕괴3rd'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하락세와 달리 1계단 상승한 8위를 기록했다.


반면, '소녀전선'은 지난 주 3위를 기록했던 상승세와 달리 이번 주에는 11위를 차지하며 출시 이후 처음으로 TOP 10 밖으로 밀려났으며, 지난 주 23위를 기록하며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던 '다크어벤저3'는 이번 주 12위를 차지하며 10계단 상승해 자존심을 회복하는데 성공했다. 넥슨은 최근 서비스 100일을 맞이한 '다크어벤저3'의 인포그래픽을 공개하고 '전설+ ~ 전설++ 장비상자', '100일 기념 고양이'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선보였다.


이 외에 라인콩코리아의 '대항해의길'이 지난 주 17위에서 이번 주 13위로 4계단 상승하며 순항했으며, 지난 주 29위까지 하락했던 이엔피게임즈의 '반지'는 구글 플레이 기프트 코드 프로모션에 힘입어 10계단 상승한 19위를 차지했다. 해당 프로모션은 컬쳐랜드에서 '구글 플레이 기프트 코드'를 구매하고 사용한 번호를 입력하면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각종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