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NHN엔터, 10대용 생리 앱 '핑크다이어리 쥬니어' 출시

2017년11월21일 10시31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21일 여성 건강 및 생리 주기 관리 앱 '핑크다이어리'의 10대 버전인 '핑크다이어리 쥬니어'(이하 핑쥬)를 출시했다. ​​

'핑쥬'는 10대들을 위한 생리 주기 관리 앱으로, 초경을 시작한 초등학교/중학교 여학생들의 사용성에 초점을 맞춰 제작됐다. 앱에는 ▲소녀들을 위한 '생리 달력'과 ▲일러스트, 웹툰으로 배우는 성교육 콘텐츠 '궁금한 성', ▲'내 주변 여성병원 검색' 등 꼭 필요한 정보들만 담고 있다.
 
생리 달력은 사랑일 기록 등의 19세 이상 콘텐츠를 삭제하고 생리일 기록과 생리예정일 알람 설정 등 소녀들에게 필요한 메뉴들로만 새롭게 구성됐다. '핑쥬'의 생리 달력은 대한산부인과의사회의 자문을 토대로 제작된 만큼 정확한 정보를 제공, 초경 이후 매달 생리가 언제 시작될지 몰라 불안해 하는 10대들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다.
 
'궁금한 성'은 10대 소녀들이 쉽고 재미있게 성교육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메뉴다. '생리를 일찍 시작하면 키가 안 크나요?' '중요한 시험과 생리가 겹쳤어요.' '청소년이 탐폰을 써도 되나요?' 와 같은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고 공감할 수 있는 성교육 정보를 일러스트와 웹툰으로 만나볼 수 있다. 현재 10개의 일러스트를 공개했으며, 50개 이상의 일러스트와 웹툰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내 주변 여성병원 검색'은 병원 주소부터 진료시간, 내부 사진, 연락처, 홈페이지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병원 정보 서비스다.
 
'핑쥬'는 '핑크다이어리'와 연동이 가능하여, 성인이 된 이용자는 '핑쥬'에서 사용했던 아이디로 '핑크다이어리'에 로그인한 후 모든 기록을 이어서 사용할 수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측은 "생리 주기 관리 앱 시장은 어른들 위주로 형성되어 있는데, 이제 막 초경을 시작한 소녀들이 당황하지 않고 관련 정보를 획득하려면 10대만을 위한 플랫폼도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라며 "'핑쥬'는 초경을 시작한 자녀에게 부모님이 추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선물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공식 앱 '핑크다이어리'는 매월 130만명의 여성이 사용하는 국내 1위 여성 건강 앱이다. 생리 시작일과 종료일만 등록하면 자동으로 다음 3개월의 생리예정일, 배란예정일, 가임기를 안내해 주고, 전국 2,000여개의 산부인과/여성병원을 본인의 위치에서 가까운 순으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고민 상담 커뮤니티 '핑다톡', 산부인과 전문의와 직접 소통하는 '디어닥터'와 피임과 생리, 임신 등 여성 건강에 관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바쁜 현대를 살아가는 여성 이용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

넥슨 '헬로메이플', 2025년 유니티 어워드 ...
한국인공지능게임협회-울림성우학원, 인디...
컴투스, 미래 인재 육성으로 경쟁력 확보 ...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팝콘', 日 인기 애니...
큰 변화 없는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 '명...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