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가기 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모바일보기 회원가입 로그인
 


2018년02월19일mon  
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2017년12월22일 08시5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엔씨소프트, '블소' 이어 '아이온'도 부분유료화 결정... 매출확대 및 유저 확보 나선다


엔씨소프트가 '블레이드 앤 소울'에 이어 두 번째로 '아이온: 영원의 탑(이하 아이온)'의 부분유료화를 천명했다.

엔씨소프트가 지난 20일 '아이온'의 2018년 대규모 업데이트 'REFLY(리플라이)'의 상세 내용을 공개하고, 업데이트 사전 예약자 모집을 시작했다. 'REFLY(리플라이)' 업데이트는 신규 서버 오픈과 캐릭터 밸런스 전면 재조정, 천/마 공용의 신규 필드 등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이중에서도 가장 이목을 끄는 것은 바로 이용권 삭제, 즉 부분유료화로의 전환이다. 엔씨소프트의 이러한 과감한 결정은 처음이 아니다. 이미 지난해 11월 '블레이드 앤 소울 2016 월드 챔피언십' 현장에서 '블레이드 앤 소울'의 대규모 업데이트 '서락: 낙원'을 공개하고, 게임을 부분유료화로 전환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러한 엔씨소프트의 결정은 최근 하락하고 있는 '아이온'의 성적을 다시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 실제로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출시 이후 모바일게임의 매출 비중이 급증한 반면,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 등 PC 온라인게임의 매출은 하락하고 있다.

(출처: 엔씨소프트 2017년 3분기 실적 발표 자료 게임별 매출)

특히 '아이온'은 지난해 4분기 179억 원의 매출을 올렸으나 그 다음 분기인 올해 1분기에는 132억 원, 2분기에는 108억 원을 기록하는 등 꾸준히 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었다. '블레이드 앤 소울'이 부분유료화 이후 실적이 반영된 2017년 1분기에 445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크게 상승세를 탔던 만큼, 이번 '아이온'의 부분유료화 적용 이후의 성적 또한 관심이 모인다.

한편, '아이온'의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REFLY(리플라이)' 사전예약은 20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진행된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는 캐릭터 이동을 지원하는 '네모난 토끼 친구', 캐릭터 성장을 돕는 '고대 변신 물약 상자', 유용한 소모품 아이템이 든 '사전예약 소모품 꾸러미'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존에 사용중인 이용권은 사용 상태에 따라 N코인으로 환불, 또는 신규 상품으로 대체 수령, 수동 환불 등이 가능하다.

 

한파도 녹인 '배틀그라운드' 열...
클로저스와 클로저스의 대립, 넥...
2018년 마블 첫 블록버스터 '블...
 

[1]
中 '폭발적 흥행' 화제의 '배틀그라...
'GTA5' 이후 최대 히트작 '몬스터헌...
'배틀그라운드' 1월 종합게임 순위 ...
KT IDC 장애, 엔씨소프트 '리니지M'...
안국 법률사무소, 정부의 '가상화폐...
'블랙 팬서' 개봉 ...
룽투코리아 '검과 ...
닌텐도 '닌텐도 스...
애니메이션 '마야2'...
CYPHERS Artbook
게임포커스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기사제보 광고및제휴문의
(주)지원커뮤니케이션즈 / 등록번호 : 서울 아01363 / 등록일자 : 2010. 09. 29 / 발행일자 : 2010. 06. 01
제호 : 게임포커스 / 발행인 : 김세영 / 편집인 : 김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혜수
발행소 :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61 이수빌딩 401호 / 전화번호 : 02-6053-7894
게임포커스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10 Global No.1 Game Media 게임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