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 문체부 게임산업진흥 관련 유공 표창 받아

등록일 2018년01월03일 16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게임산업진흥과 관련한 유공 표창을 받았다.
 
문화체육부관광부장관상을 수여받은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은 2015년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으로 다양한 문화산업 진흥에 힘을 쏟으며, 게임산업 진흥을 위한 끊임없는 혁신으로 실질적이고 현장 친화적인 방법을 모색했다.

또한 중소개발사들의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꾀하기 위한 남다른 활동 뿐 아니라 중소기업을 위한 사회적, 경제적 구조가 정착되도록 혁신의 주축이 되었고,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관심과 노력으로 중소기업 발전에 기여하는 남다른 활동을 펼치는 등 다각적인 공로가 인정되어 이번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그는 모바일 게임 창작 활성화 및 개발 지원을 위하여 국내 플랫폼사인 원스토어와의 직접교류를 통해 사업을 제안하고, [원스타 발굴프로젝트]를 운영하여 2년간 실행하며, 244편에 달하는 게임중 20여개를 중소 게임기업을 발굴, 지원하며 대중소 상생협력을 이끌어냈다.

여기에 해외 활로개척 실 사례를 통한 현지 최신 동향•전망 공유 및 확산하기 위한 신흥시장 오픈포럼을 정기적으로 운영함으로써,  新시장 개척을 통한 게임 산업의 해외진출 가속화 및 수출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이다.
 
황 협회장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발 집행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인디게임의 도전정신과 실험정신을 독려하고 국내 게임산업의 다양성 제고 및 게임인과 사용자들과의 접근성 확대에 노력, 더 나아가 해외에 국내 인디게임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민관합동 게임 제도개선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며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각종법제도 개선(온라인게임 결제한도, 확률형아이템 제도 등), 게임산업에 대한 부정적인식 탈피 및 게임이용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제언, 대중소게임사간의 상생을 위한 방향제안 등을 통해 리딩그룹의 일원으로 사회적이슈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혁신TF 위원으로 활동하며 실제적이고 지속가능한 구체적인 방향을 제안하기위한 기초자료(혁신방향에 대한 이해당사자 설문자료, 게임산업현황 설문자료 등)제공 및 사업방향 등을 제안함으로써 현장친화적인 지원기획을 수립하는데 기여하였다.
 
한편 게임산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타파하고, 게임산업을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대한민국게임포럼, 국회 및 대정부 제안, 문화산업협의체 등) 및 중소게임개발사의 지속가능한 생태계 구축을 위한 사업지원(무료 번역/QA/광고/사운드/엔진, 홍보 등)을 운영했다.

특히 각종 포럼 및 세미나, 행사(대중소상생협력기술교류회, 법률세미나, G-STAR 공동관 참가, 교육운영, 다양한 글로벌 전시회 및 컨퍼런스 개최 및 참가 등),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네트워크형성(중국 GPC, IMGA, 샤오미 E&M, 타이페이컴퓨터협회, 게임전문미디어협회,  등) 등 다각화된 활동을 통해 중소 게임개발사들와의 허브 역할은 물론, 게임산업 생태계조성에 이바지하는 등의 공로가 인정되었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포토뉴스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