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KT IDC 장애, 엔씨소프트 '리니지M' 계속된 접속오류... "최대한 빠르게 복구, 유저 보상안 검토 중"

등록일 2018년02월02일 13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접속 불가 현상으로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

게임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문제는 오늘(2일) 오전부터 발생했다. 엔씨소프트 측은 '리니지M'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2월 2일 현재 게임 접속이 불가능한 문제가 발생했다"라며 "최대한 빠르게 정상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공지했다.

게임에 접속할 수 없는 문제와 함께, '리니지M'의 공식 홈페이지 또한 점검으로 인해 접속할 수 없는 상황이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KT IDC(Internet Data Center, 인터넷 데이터 센터) 장애로 인해 게임 및 웹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공지되어 있다.

이번 게임 접속 불가 현상에 대해 엔씨소프트 측 관계자는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와있는 대로 현재 KT IDC 장애가 발생해 복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점검이 언제 끝날지는 확실하지 않으나 최대한 빨리 서비스를 재개할 것이며, 유저들에게 제공할 보상안도 검토 중에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는 '리니지M' 외에도 '블레이드 앤 소울', '아이온', 'KT IDC' 등 이번 접속 불가 현상과 관련된 검색어들이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현재 'PLAY NC' 홈페이지와 '리니지M'을 비롯해 엔씨소프트의 게임들은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포토뉴스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