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티비(TV) '배틀그라운드 BJ멸망전 시즌2' 개최

등록일 2018년02월19일 15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아프리카TV는 19일(월) 오후 7시 '네네치킨과 함께하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BJ 멸망전 시즌2(이하 배틀그라운드 BJ 멸망전 시즌2)'를 개막한다고 밝혔다. 멸망전 시즌2는 19일(월), 23일(금), 26일(월), 3월 2일(금) 4일간 본선이 진행되며, 대망의 결승전은 오는 3월 4일(일) 오후 6시부터 잠실새내역 인근 '잠실 아프리카TV 오픈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배틀그라운드 BJ 멸망전 시즌2는 아프리카TV 내 배틀그라운드 BJ 88명이 출전, 총 22팀으로 팀을 꾸려 펼쳐진다. 아프리카TV 유저들의 투표로 선정된 20팀과 지난 12일(월) 열린 김지수 해설위원이 중계를 맡은 ‘배틀그라운드 지수보이 스크림 시즌2’(배지스 시즌2) 상위 2팀이 더해져 총 22팀이 경쟁을 펼친다.

특히 멸망전은 사막 컨셉의 신규 맵 '미라마' 맵을 추가하고 킬 포인트를 조정하는 등 정규 리그에서는 시도 하지 못했던 색다른 방식으로 진행된다. 멸망전 본선 경기는 기존 맵이자 정규 리그에서 사용되는 '에란겔' 맵 3경기와 사막 컨셉의 '미라마' 맵 1경기로 구성된다. 특히 '미라마' 맵은 멸망전에서 처음으로 e스포츠 리그에 사용되기 때문에 '에란겔' 맵과는 다른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경기 초반 활발한 교전을 유도하기 위해 킬 포인트 제도를 수정했다. 킬 포인트는 기존 10점에서 15점으로 1.5배 늘려 선수들 간의 난전을 유도한 것. 또한 결승전은 순위와 상관없이 팀 내 킬 수를 합산해 가장 많은 킬 수를 기록한 팀이 우승하는 '모스트 킬' 이벤트 매치를 추가했다. 킬 포인트의 증가와 ‘모스트 킬’ 이벤트 매치 도입으로 매 경기마다 치열한 전투가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네네치킨, 로지텍의 후원으로 지난 시즌보다 상금 규모도 커졌다. 총 상금 1,600만원 규모로 개최된다. 1등 팀에게는 600만원의 우승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결승전 모스트 킬 우승 팀에게는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배틀그라운드 BJ 멸망전 시즌2 결승전은 오는 3월 4일(일) 잠실새내역 인근 '잠실 아프리카TV 오픈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 무대로 꾸며진다. 멸망전 결승전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전용 경기장인 '잠실 아프리카TV 오픈 스튜디오'가 첫 선을 보이게 된다.

오는 19일(월)부터 2주간 오후 7시마다 열리는 ' 배틀그라운드 BJ 멸망전 시즌2'는 멸망전 공식 방송국과 참가 BJ 방송국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