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는 어떻게 바뀔까? '배틀그라운드' 2018년 로드맵 공개

등록일 2018년03월12일 00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펍지주식회사가 자사의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2018년 비전과 로드맵을 최근 공개했다.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에서 지난 1년 동안 구축한 기반을 바탕으로 2018년에는 '배틀그라운드' 내의 여러 콘텐츠를 다듬고 버그를 수정하는 동시에 게임을 더욱 확장시킬 계획이다.

또한 2018년부터는 2개월에 한 번씩 주요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이 중 첫 번째 업데이트는 3월 내로 진행된다.

펍지주식회사는 주요 업데이트를 통해 시스템에 변경사항을 적용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며, 주요 업데이트 외에도 소규모 업데이트들도 진행할 예정이다.

펍지주식회사가 공개한 비주얼 개선의 사례

여기에 '배틀그라운드'의 테스트 서버를 열고 신규 콘텐츠와 기능에 대한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집하는 한편, 비주얼 측면에서도 지속적인 개선을 진행 중이다.

게임포커스가 '배틀그라운드'의 2018년 로드맵을 정리했다. 아래의 내용들은 예정되어 있는 것으로, 일부는 작업 도중 변경될 수 있다.

새로운 컨텐츠 및 게임 플레이


먼저 3월 중에는 테스트 서버에 신규 4x4km 맵이 추가될 예정이다. 기존에 비해 맵의 크기가 작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밀집도가 높고, 이로 인해 한 게임에 소요되는 시간도 짧을 것으로 보인다.

감정 표현 시스템도 테스트 서버에 추가된다. 사용 가능한 감정 표현의 범위는 지속적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또한 기존의 배틀로얄 모드와는 다른 '배틀그라운드'의 신규 게임 모드는 현재 기획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4x4km 맵 이외에도 새로운 맵을 하나 더 제작 중이며, 크기는 8x8km로 예정되어 있다. 해당 맵은 테스트 서버를 통해 개발 초기 단계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업적, 게임 내 친구 목록 및 파티 음성 채팅이 테스트 서버에 추가될 예정이며, 차후에는 다양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위해 낙하산과 무기 스킨도 추가될 예정이다.


펍지주식회사에 따르면, 현재 테스트 서버를 통해 탄환이 손과 팔뚝 및 차량을 관통하는 시스템을 테스트 서버를 통해 시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게임 내 탄도학에 깊이를 더하고 게임의 현실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차량을 탑승할 때의 애니메이션, 차량에서 좌석을 변경할 때의 애니메이션을 추가하고, 캐릭터의 움직임을 개선하여 3D 리플레이의 품질을 높일 계획이다.

여기에 낙하산 시스템의 반응성과 애니메이션 개선과 무장 및 비무장 상태의 근접 전투 시스템의 개편도 예정되어 있다.

안정성, 최적화, 보안


안정성과 최적화 및 보안에 대한 개선은 진행 중이다. 부정행위 사용자의 퇴치와 서버 안정성 개선, 서버 및 클라이언트 최적화와 관련된 작업은 계속해서 진행 중이며, 펍지주식회사는 해당 문제들에 대해 공유할 수 있는 결과물이 나올 경우 관련 내용을 공지할 예정이다.

사운드


이어 2018년 상반기에는 차량 소리에 디테일이 추가된다. 차량의 서스펜션 사운드가 도입되며 날씨에 따라 다른 바닥 마찰 소리가 나거나 차량에 떨어지는 빗소리가 추가될 예정이다. 

차량 이외에도 시점에 따라 들리는 총기의 소리를 다변화하여 총 소리를 더욱 명확히 구분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2018년 하반기에는 플레이어가 보유, 장착한 장비에 따라 이동할 때 발생하는 소리가 달라질 예정이다. 또한 플레이어가 뛰거나, 조준 중이거나, 숨을 참고 있을 때 등 여러 상태에 따라서도 다양한 호흡 사운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Esports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와 관련해서는 옵저빙 부분에서 많은 개선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정했다.

또한 더 나은 대회 중계를 위해 3D 리플레이 시스템이 중요하다고 판단, 실시간 관전 툴을 개선하는 동시에 라이브 경기 중 관전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리플레이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여기에 데이터 분석실을 통해 순위, 플레이어 전적 데이터를 검토해 왔으며, 현재는 MMR 및 전반적인 랭킹 시스템을 위해 노력 중이다.

커스텀 게임

커스텀 게임 시스템은 좀 더 세밀한 제어 기능, 프리셋(preset) 저장 등의 질적 기능 향상을 통해 계속 확장시켜 나갈 예정이다.

또한 더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사용 권한을 배포해서 더 많은 커스텀 게임들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개발자 지원


2018년에는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자 포털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API 서비스, 관련 개발 블로그, 게임 업데이트에 대한 기술적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API 서비스를 통해 커뮤니티 내 개발자에게 전적 관련 플레이어 및 매치 데이터를 제공해 준다. 펍지주식회사는 이를 통해 경기나 시즌 별 혹은 전체 데이터를 제공하여 플레이어에게 도움이 될 만한 리소스를 개발자 분가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다른 유용한 기능은 커스텀 게임 API로, esports 운영 및 기타 주체들이 커스텀 게임을 생성할 수 있게 된다. 이로써 기술적 작업 부담은 최소화 하면서 타 esports 주체들이 경기를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 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2018년 로드맵을 공개하면서 "지금까지 올해 로드맵을 설명 드렸다. 새로운 기능과 시스템 내용이 담긴 이 목록이 우리의 2018년 계획의 전부는 아니라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란다. 이번 기회에 유저들에게 이야기하지 못한 다른 계획들도 있으니 그 내용은 추후 공유 드리겠다"라고 추가 업데이트 계획이 있음을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