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금주의 게임일정]넷마블 '퍼스트본' 미디어 쇼케이스 19일 개최, '닌텐도 라보' 20일 출시

등록일 2018년04월16일 11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4월 셋째 주에는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은 신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먼저 20일에는 소니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인기 액션 RPG 시리즈 '갓 오브 워'의 최신작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출시하며, 닌텐도가 닌텐도 스위치 전용 신제품 '닌텐도 라보'를 일본과 미국 지역에 출시한다. 또한 디지털터치가 인기 레이싱 게임 '아세토 코르사 얼티밋 에디션'의 한국어 번역판을 같은 날 20일 정식 발매한다.

업계 행사도 다수 예정되어 있다. 17일에는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가 '4월 기자클럽 행사'를 개최하며 한국 VR, AR 콘텐츠진흥협회도 같은 날 '한국 VR, AR 콘텐츠진흥협회 창립 축하 기념 초청강연'을 개최한다. 또한 18일에는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19일에는 넷마블게임즈가 자사의 첫 모바일 전략 게임 '퍼스트본'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이어 21일에는 구글플레이가 '제 3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의 결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일정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소니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갓 오브 워'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20일, PS4)

소니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산타 모니카 스튜디오의 인기 액션 RPG 시리즈 '갓 오브 워'의 한국어 번역판을 20일 정식 발매한다.

기존의 그리스 신화 세계관에서 북유럽 신화 세계관으로 무대를 옮긴 이번 작품에서 플레이어는 주인공 '크레토스'가 되어 자신의 아들 '아트레우스'와 함께 북유럽 지역의 가혹한 야생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이번 작품에서는 특히 새로운 무기와 능력들, 새로운 세계관을 통해 기존 시리즈와는 다른 액션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닌텐도 '닌텐도 라보' 출시(20일,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가 오는 20일 닌텐도 스위치와 대응되는 자사의 신제품 '닌텐도 라보(Nintendo Labo)'를 일본과 미국 지역에 출시한다.

'닌텐도 라보'는 닌텐도 스위치에서 유저가 직접 제작한 종이 컨트롤러(토이콘)과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체험형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종이 컨트롤러의 경우 제작 도면이 무료로 공개되며 닌텐도가 제시한 컨트롤러 디자인 외에도 유저가 직접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터치 '아세토 코르사 얼티밋 에디션'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20일, PS4)

디지털터치가 이탈리아의 Nunos Simulazioni가 개발한 리얼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 '아세토 코르사 얼티밋 에디션'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아세토 코르사 얼티밋 에디션' 은 리얼한 드라이빙에 최대한 초점을 맞추어 제작된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유명 자동차 브랜드의 차량 178종 중 하나를 선택하고, 증강된 물리 효과가 적용된 사실감 넘치는 레이스를 즐길 수 있다.

#업계 행사 일정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4월 기자클럽 행사' 개최(17일)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가 오는 17일 2시 서울 강남에 위치한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에서 '4월 기자클럽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 질병 코드 분류와 관련하여 건국대학교의 하지현 교수가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2월과 3월 '이달의 기자상'을 수여하는 자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한국 VR, AR 콘텐츠진흥협회 '한국 VR, AR 콘텐츠진흥협회 창립 축하 기념 초청강연' 개최(17일)

한국 VR, AR 콘텐츠진흥협회(KOVACA)가 오는 17일 국회에서 유성엽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과 국회 4차 혁명포럼과 함께 '한국 VR, AR 콘텐츠진흥협회 창립 축하 기념 초청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초청강연회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VR 및 AR 산업의 가치와 활성화 방안, 해외 사례를 통한 국내시장의 대응 방향에 대해 대통령직속 4차 산업혁명위원회의 고진 위원, 롯데월드 VR 어트랙션 연구실 이정중 파트장, 일본 GREE 사의 에모토 신이치 부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기자간담회 개최(18일)

에픽게임즈의 한국 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18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글래드라이브 라이브 스튜디오1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이날 행사에서 '언리얼 엔진 2018'의 주요 사항을 공개하는 한편, 'GDC 2018'에 출품되었던 콘텐츠들의 데모를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넷마블게임즈 '퍼스트본(가칭)' 미디어 쇼케이스 개최(19일)

넷마블게임즈가 오는 19일 서울 신도림에 위치한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자사의 글로벌 프로젝트 '퍼스트본(가칭)'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퍼스트본(가칭)'은 넷마블게임즈가 처음으로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게임으로 지난 '2018 NTP'에서 최초로 공개된 바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퍼스트본(가칭)'의 상세한 소개 및 향후 서비스 전략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구글플레이 '제 3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결승 이벤트 진행(21일)

21일에는 구글플레이가 국내 최고의 인디 게임을 발굴하고 선보이는 '제 3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의 결승 이벤트를 서울 강남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 3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의 결승 후보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게임들을 체험할 수 있으며 일반 관람객들의 투표로 선정된 Top 10 개발사의 프레젠테이션과 현장 심사를 통한 최종 Top3 개발사 시상식도 진행될 예정이다.

지페스타 '2018 광명동굴 국제 판타지 공모전' 미디어 데이 진행(21일)

광명동굴 국제 판타지 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 오는 21일 광명 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 '2018 광명동굴 국제 판타지 공모전' 미디어 데이를 진행한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하는 '2018 광명동굴 국제 판타지 페스티벌'에 앞서 진행되는 이번 미디어 데이에는 '2017 지페스타' 수상 작품을 소개하는 한편, '2018년 국제 판타지 공모전'의 요강을 발표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반지의 제왕' 등으로 유명한 웨타워크숍의 인턴십 제도에 대해 웨타워크숍의 한국인 디자이너와의 영상 Q&A가 진행되는 한편, 2017년 판타지 단편영화 최우수상 수상작인 서은아 감독의 '러브 레따'가 상영된다. 

이어지는 2부 행사에서는 국내 천만 관객 흥행 기록을 세운 '신과 함께'의 속편 '신과 함께 - 죄와 벌'의 예고편과 함께 '신과 함께'의 콘셉트 디자이너 김현석 감독이 참석하여 '콘셉트 디자인은 판타지 영화와 어떻게 만나는가'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토크쇼를 진행한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포토뉴스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