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어벤져스' 기록 뛰어 넘은 전작 '쥬라기 월드' 흥행 성적 공개

등록일 2018년05월11일 10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2018년 여름의 포문을 열 전세계 최고의 기대작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수입/배급: UPI 코리아 제작 총괄: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크리스 프랫,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외 국내 개봉: 2018년 6월 6일(수)]'이 시리즈 사상 최고 흥행을 예고하고 있는 가운데, 역대급 흥행 돌풍을 일으켰던 전작 '쥬라기 월드'의 박스오피스 기록을 짚어본다.

영화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폐쇄된 ‘쥬라기 월드'에 남겨진 공룡들이 화산 폭발로 인해 멸종 위기에 처하고, 존재해선 안될 진화 그 이상의 위협적 공룡들까지 세상 밖으로 출몰하는 대위기를 그린 지상 최대의 블록버스터. 쟁쟁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시리즈들이 전세계 극장가를 뒤흔들고 있는 가운데, '쥬라기' 시리즈는 그 중에서도 최고의 흥행 시리즈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2015년 개봉한 '쥬라기 월드'는 더욱 강력한 공룡과 새로운 위기로 무장해 전대미문의 흥행 블록버스터다운 위엄을 보여줬다. '쥬라기 월드'는 전세계 누적 수익 16억 7,171만 달러(한화 약 1조 8,054억 원)를 기록, 같은 해 개봉한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을 넘고 2015년 전세계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이는 '어벤져스'(2012)의 전세계 누적 수익 약 15억 1,881만 달러(한화 약 1조 6,401억 원)를 뛰어넘은 수치로 역대 전세계 박스오피스 4위 자리까지 차지했다. 

그리고 2018년 '어벤져스'와 '쥬라기 월드' 시리즈가 또 다시 같은 해 개봉을 앞두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미 '어벤져스' 시리즈의 신작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상반기 개봉해 전세계에 폭발적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쥬라기 월드'의 신작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이 바통을 이어 전세계 여름 극장가 평정에 나설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이 시리즈 사상 최고 흥행 기록을 경신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전작의 주역 크리스 프랫,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와 '쥬라기 공원' 시리즈의 멤버 이안 말콤 박사 역의 제프 골드브럼이 컴백해 반가움 더한다. 뿐만 아니라 '쥬라기' 시리즈의 창시자 스티븐 스필버그가 제작 총괄을 맡았으며, '쥬라기 월드'의 연출을 맡았던 콜린 트레보로우 감독이 각본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2018년 6월 6일(수) 현충일, 전세계 최초로 국내 개봉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