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금주의 게임일정]'배틀그라운드 모바일' 16일 정식서비스, 넥슨 '카이저' 미디어 쇼케이스 16일 진행

등록일 2018년05월14일 16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5월 셋째 주에는 유저들로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는 신작들이 대거 출시된다.

 

먼저 15일에는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액션 RPG '배틀 체이서: 나이트 워'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이어 16일에는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며 넷마블이 자사의 전략 MMO 게임 '아이언쓰론'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또한 17일에는 세가퍼블리싱 코리아가 '섬란 카구라 버스트: 리뉴얼'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하며 넥슨이 '피파 온라인4'의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실시한다.

 

다양한 업계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먼저 15일에는 엔씨소프트가 '리니지M'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하여 '리니지M YEAR ONE' 행사를 개최하며 16일에는 구글플레이가 '구글플레이 개발자와의 대화'를, 넥슨이 자사의 신작 게임 '카이저'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또한 18일부터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언리얼 서밋 2018 서울'을 개최하며 19일에는 넥슨이 '테일즈위버'의 유저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또한 같은 날 OGN이 'HOT6 PSS S1'의 결승전을 진행한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일정 및 테스트 일정,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배틀 체이서: 나이트 워'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15일, 닌텐도 스위치)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에어십신디케이트가 개발한 액션 RPG '배틀 체이서: 나이트 워'의 한국어 번역판을 오는 15일 정식 발매한다.

 

'배틀 체이서: 나이트 워'는 마블 코믹스 '엑스맨' 시리즈, 게임 '다크사이더스' 시리즈로 유명한 코믹 아티스트 '조 매드'의 '배틀 체이서' 코믹 시리즈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RPG이다. '배틀 체이서: 나이트 워'는 클래식 RPG를 참고한 턴제 기반 전투와 독창적인 시스템이 특징이며, 유저는 다양한 함정과 퍼즐, 숨겨진 요소들이 가득한 무작위로 생성되는 던전을 탐험하게 된다.

 

여기에 코믹스 원작에 등장하는 6명의 영웅들 중 3명을 선택하여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각 영웅들은 개개인의 개성에 맞춰 고유한 능력과 특성, 아이템과 던전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원작 코믹스의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정식 서비스(16일, 모바일)

 


 

펍지주식회사가 인기 배틀 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버전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정식 서비스를 오는 16일 10시부터 시작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배틀그라운드'의 PC 버전과 동일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에란겔'과 '미리마' 두 가지의 맵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콘텐츠를 모바일에서 완벽하게 구현하여 국내에 앞서 먼저 서비스한 중국 지역에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펍지주식회사는 유저들의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인게임 시스템을 적용하고 트레이닝 모드를 추가했으며, 클래식 모드 이외에도 다양한 아케이드 모드를 추가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만의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넷마블 '아이언쓰론' 정식 서비스(16일, 모바일)

 


 

넷마블이 자사의 신작 전략 MMO 게임 '아이언쓰론'의 정식 서비스를 16일부터 시작한다.

 

'아이언쓰론'은 건설과 생산, 전투 등 전략 게임 고유의 시스템에 넷마블이 가지고 있는 RPG 게임의 노하우를 접목한 전략 MMO 게임이다. 여기에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의 유저들과 전략을 겨뤄볼 수 있으며 연맹을 기반으로 자유도 높은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점, 다양한 전투 모드 등을 통해 출시 이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섬란 카구라 버스트: 리뉴얼'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17일, PS4)

 


 

세가퍼블리싱코리아가 '섬란 카구라 버스트: 리뉴얼'의 한국어 번역판을 오는 17일 정식 발매한다.

 

'섬란 카구라 버스트: 리뉴얼'은 인기 액션 게임 시리즈 '섬란 카구라'의 1편과 2편의 리메이크 작품으로 기존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에서 3D 액션 게임으로 새롭게 바뀐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기존 작품에서는 등장하지 않았던 신규 캐릭터 '유미'가 등장할 예정이기 때문에 '섬란 카구라' 시리즈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게임 테스트 일정
넥슨 '피파 온라인 4' 오픈 베타 테스트(17일 ~ 24일)

 


 

넥슨이 자사의 신작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 4'의 오픈 베타 테스트를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다. 넥슨은 오픈 베타 테스트 이전 진행한 3차례의 CBT를 통해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렴하여 개선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5월 17일 '피파 온라인4'의 오픈 베타 서비스가 시작됨에 따라 기존에 서비스 중이던 '피파 온라인3' 내의 순위 경기, 친선 등의 게임 모드에서 랜덤 매칭 지원이 종료되며 '피파 온라인3'에서 확정된 보유 자산을 통해 '피파 온라인4'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도 17일부터 운영된다.

 

#업계 행사 일정

엔씨소프트 '리니지M YEAR ONE' 개최(15일)

 


 

엔씨소프트가 오는 15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더 라움'에서 '리니지M YEAR ONE' 행사를 개최한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YEAR ONE'에서 자사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의 1년 동안의 성과와 앞으로의 업데이트 방향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구글플레이 '구글플레이 개발자와의 대화' 개최(16일)

 


 

구글플레이가 오는 16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구글코리아'에서 '구글플레이 개발자와의 대화'를 개최한다.

 

이번 '구글플레이 개발자와의 대화'의 주제는 '제 3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TOP3 개발사'로, 이날 행사에서는 민경환 구글 한국 안드로이드 앱/게임 비즈니스 개발 총괄이 국내 게임 시장의 트렌드에 대해 전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해 인디 게임 페스티벌에서 TOP3를 차지한 '좀비스위퍼'의 개발사 '아크게임스튜디오'의 임원화 대표를 비롯, 'MazM: 지킬 앤 하이드'를 개발한 '자라나는 씨앗', '코스믹워즈'를 개발한 '코스믹아울', '트릭아트 던전'의 개발사 '지원이네 오락실' 등 다양한 인디 개발사들이 참여하여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넥슨 '카이저' 미디어 쇼케이스 개최(16일)

 


 

넥슨이 오는 16일 광화문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에서 자사의 신작 모바일 MMORPG '카이저'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패스파인더에이트의 채기병 PD가 '카이저'의 개발 철학과 서비스 계획에 대해 발표하고 '카이저'가 표방하는 'R등급 MMORPG'의 의미를 알 수 있는 티저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언리얼 서밋 2018 서울' 개최(18일 ~ 20일)

 


 

에픽게임즈의 한국지사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과 컨퍼런스 룸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언리얼 엔진 컨퍼런스인 '언리얼 서밋 2018 서울'을 개최한다.

 

이번 '언리얼 서밋 2018 서울'에서는 에픽게임즈의 창립자이자 CEO인 팀 스위니 대표와 마크 쁘띠 총괄 매니저의 기조 연설을 진행하며 언리얼 엔진 모바일 부분 개발 총괄을 맡은 잭 포터 부장이 '언리얼 엔진 로드맵'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포트나이트'의 최적화 사례를 비롯하여 PC, 모바일, 콘솔을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 별 강연이 진행되며 일반 산업 분야 종사자들을 위한 건축, 제조, CG를 포함한 광범위한 분야의 적용 사례들을 소개하는 자리가 별도로 구성될 예정이다.

 

넥슨 '테일즈위버' 유저 쇼케이스 'Blooming: 장밋빛 초대' 개최(19일)

 


 

넥슨이 오는 19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자사의 인기 RPG '테일즈위버'의 유저 쇼케이스 'Blooming: 장밋빛 초대'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 넥슨은 각종 미니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 존'과 '음악 공연'을 진행하는 한편, '테일즈위버'의 향후 업데이트를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OGN 'HOT6 PSS S1' 결승전 개최(19일)

 


 

CJ E&M의 게임 채널 OGN이 오는 19일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 대회 '2018 HOT6 PUBG Survival Series Season 1 Pro Tour'의 결승전을 진행한다.

 

결승전에서는 5월 2일 진행된 결승 진출전에서 상위 10위 안에 든 'Gen.G BLACK', 'OGN ENTUS ACE', 'ACTOZ STARS RED' 등 강팀들과 최종 진출전을 통과한 10개팀을 포함한 총 20개팀이 총 5라운드로 최종 우승을 가린다. 결승전 역시 본선과 마찬가지로 3인칭과 1인칭을 번갈아 진행하며 미라마 2경기(1,2라운드)와 에란겔 3경기(3~5라운드)로 진행된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포토뉴스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