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OGN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 'HOT6 PSS S1' 해외에서도 인기 '눈길'

등록일 2018년05월17일 14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CJ E&M OGN이 방송하는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의 배틀로얄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 대회 '2018 HOT6 PUBG Survival Series Season 1 Pro Tour(이하, HOT6 PSS S1 / 국문 표기 : HOT6 2018 PUBG 서바이벌 시리즈 시즌 1 프로투어)'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HOT6 PSS S1'은 2018 상반기 PUBG Korea League(PKL / 국문 표기: 펍지 코리아 리그)에서 최상위 대회인 ‘Pro Tour'로 인증 받은 공식 리그이며, 순위에 따라 PUBG Tour Point를 획득할 수 있는 공식 대회다. 35개의 공인 프로팀과 8개의 해외팀(중국 4팀, 태국 2팀, 일본 2팀), 4월 7일(토) 치러진 아마추어 선발전을 통해 올라온 4개팀까지 총 47개팀이 참가해 우승상금 6천만원의 주인공을 가린다.


OGN은 이번 시즌부터 영어로 송출하는 글로벌 중계뿐 만 아니라 태국, 중국, 일본 팀이 참여한 만큼 각 나라에 로컬 언어로 'HOT6 PSS S1'을 공급해 각 지역의 파트너사들을 통한 다국어 중계를 진행해왔다.


태국에서는 태국 최대 MCN 업체인 'Online Station'이 PSS 운영 및 중계를 담당하고 있으며 회당 최대 순수 시청자 29만명, 72만 페이지뷰를 기록 중이다. 이는 태국에서 중계하는 다른 PUBG 리그보다 3~4배 높은 트래픽으로, 결승을 제외한 7화까지의 PSS 누적 순수 시청자는 114만명, 누적 페이지 뷰는 233만 뷰다.

 

또한 'HOT6 PSS S1'의 인지도, 흥행 상승으로 인해 태국 최대 종합 미디어 사업자인 '트루비전스'(True Visions)가 운영하는 디지털 지상파 'True4u'가 PSS Highlight를 편성, 5월 4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3시 30분부터30분간 방송 중이다. 태국 'True Group'의 전략사업팀장 Kirana는 “PSS는 AR을 비롯해 e스포츠 관련한 압도적인 기술, 운영, 제작 역량을 보여주고 있어 지상파인 True4u 편성을 결정하게 됐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PSS 시즌의 지상파 편성을 검토 중이다”라고 말했다.


중국 역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중국 No.1 디지털 플랫폼인 ‘YY' 에서 유통되는 'HOT6 PSS S1'는 회당 라이브 동시 접속자수는 50만명, 재방송도 10만명 이상을 기록했다. 이 숫자는 YY의 동시간대 e스포츠 콘텐츠 중 Top3에 해당되며 7화까지의 본방/재방 누적 뷰어십은 5천 5백만이다.


또한, 중국 최대 게임 커뮤니티인 'Duowan'(누적 가입자 4억명) 및 중국 최대 스포츠 커뮤니티 'HUPU'에서도 PSS 콘텐츠 및 참가 중국팀(VG, TYLOO, LGD, FTD)들의 활약상이 연일 화제다. 이에 'HOT6 PSS S1'의 중국 중계를 담당하고 있는 YY는 PSS 결승 현장에 직접 중계 부스를 마련, 유명 PUBG해설자 FengZheng과 중국 프로팀 OGM소속 LinDa를 파견해 현장에서 중국어 중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편, OGN에서는 'HOT6 PSS S1' 결승전에서 그 동안 준비해온 최신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기존의 크레인 장비 대신 테크노 크레인(Techno Crane)을 도입해 보다 역동적인 영상 연출을 준비했다. 테크노 크레인(Techno Crane)은 촬영 중 암을 회전시키며 수평 · 수직운동과 함께 직선 운동도 가능하게 하는 최신 장비로 이번 결승전에서OGN 리그 최초로 첫 선을 보인다.


또한, 이벤트 부스에서는 VR을 이용한 e스포츠 중계 시연도 진행된다. VR e스포츠 중계 시연은 OGN과 VR 전문 업체인 '테크노블러드코리아'(대표 류일영)가 함께 준비한 것으로 VR HMD 를 쓰고 여러 화면에서 나오는 다양한 중계 장면을 한 눈에 감상 할 수 있 다. OGN은 하반기 시작하는 PSS S2 Pro Tour 를 시작으로 테크노블러드코리아와 함께 다양한 e스포츠 리그에서 VR 실시간 중계 및 다시 보기 등을 한국·일본을 시작으로 전세계에 서비스 할 예정으로 PSS S2 Pro Tour는 VR 기술을 활용한 세계 최초의 PUBG 리그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의 HOT6가 타이틀 스폰서, INTEL, ZOWIE, VES, EMAC, 서울시, 서울산업진흥원(SBA)이 공식 스폰서로 함께하는 'HOT6 PSS S1' 결승전은 5월 19일(토) 저녁 5시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진행되며OGN TV채널과 온라인 플랫폼 티빙 (TVING), 네이버, 트위치TV, 이통사 OTT등을 통해 방송된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포토뉴스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