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PS Vita' 전용 게임 패키지 생산 중단, 디지털 다운로드 콘텐츠로만 제공

등록일 2018년05월17일 18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 비타(Playstation Vita, 이하 PS Vita) 전용 게임 패키지 생산을 중단한다. 회계연도 기준 2018년 이후(2019년 3월 31일 이후)로는 PS Vita 전용 게임 패키지 생산이 종료되며 이후에는 디지털 다운로드 형태로만 게임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외 매체 코타쿠에 따르면, 소니의 미국 및 유럽 지사가 2018년 회계연도까지 PS Vita 전용 게임 패키지 생산을 중단한다. 이에 따라 오는 2018년 6월 28일까지 게임 패키지 생산 신청을 한 게임들을 제외하고는 디지털 다운로드 형태로만 게임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지난 2011년 출시된 PS Vita는 소니의 휴대용 게임기기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PSP)'의 후속 기기로, 출시 당시에는 높은 기기 성능으로 주목 받았지만 PS Vita만의 핵심 타이틀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여기에 PS Vita의 인기 타이틀의 차기작이 PS Vita를 통해 나오지 않으면서 매출이 감소한 것이 패키지 생산 중단의 주된 이유로 보인다.

 

한편, 소니의 PS Vita 전용 게임 패키지 생산 중단은 미국 및 유럽 지사에 한정된 것으로, 일본 지역에서의 게임 패키지 생산 중단과 관련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