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재단 융복합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 위해 '공공 게이미피케이션 과정' 운영

등록일 2018년05월17일 16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성남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장병화)은 융복합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과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개소한 커넥트21(Connect21)에서 정규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공공 게이미피케이션 과정'을 운영한다.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on)이란 '게임(Game)'과 'fication'을 합성한 신조어로 게임이 아닌 분야에 성취, 레벨, 보상 등 게임요소와 기법을 적용하여 플레이어(이용자)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는 방법을 뜻한다. 게이미피케이션이 적용되는 분야는 경영, 의료, 교육, 마케팅, 관광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활용될 수 있는 융합콘텐츠이다.

 

성남산업진흥재단과 (사)게이미피케이션포럼이 공동 운영하는 '공공 게이미피케이션 과정'은 성남 소재 기업 근무자 및 성남 거주 일반인, 성남 소재 학교에 다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이번 과정을 공동운영하는 (사)게이미피케이션포럼 김정태 회장(동양대학교 게임학부 교수)은 "게이미피케이션이 널리 확산되면서 이젠 '공공 영역'에도 도입이 시급하게 되었다. 게이미피케이션의 핵심원리를 익히고, 공공분야에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해온 전문가들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워크샵(게임화 기획안 작성 및 게임화보드 제작) 방식으로 진행된다"라면서 운영방향을 설명했다. 

 

이번 강좌는 김정태 교수를 비롯, 권영준 대표(시저스파트너스), 권보연 교수(동국대학교), 오석희 교수(가천대학교 게임대학원), 오준원 대표(젬블로), 전충훈 대표(지역활성화Lab마르텔로), 정희권 대표(우보펀앤런), 최병호 교수(고려사이버대학교), 최재호 연구소장(ATG LAB), 현웅재 사무총장(한국푸드테크협회) 등 게이미피케이션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공공 게이미피케이션 교육에 관한 자세한 신청 방법 및 내용은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성남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와 게이미피케이션 포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