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아모바일 코리아 '이터널 라이트' PC 버전 출시, 모바일 계정 연동

등록일 2018년06월14일 16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주)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Eternal Light)'가 PC 버전을 출시했다.

 

'이터널 라이트'는 중국의 넷이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로, 여의도 면적 4.5배에 달하는 1,296만㎡ 규모의 광활한 오픈 필드에 여러 가지 PVP 및 PVE 콘텐츠를 구현해, 유저들에게 PC MMORPG에 버금가는 긴박하고 짜릿한 전투의 묘미를 선사하는 게임이다.

 

특히 게임의 핵심 콘텐츠이자 백미라 할 수 있는 10인, 20인, 40인 레이드 던전과 15대15, 25 대 25, 40 대 40으로 이뤄지는 길드전 및 아레나 등은 고레벨로 갈수록 자동 전투가 아닌 순발력 있는 수동 조작을 통해서만 클리어가 가능해 기존의 모바일 게임들과는 전혀 다른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유저들간의 적극적인 소통과 전략적인 협공이 필수라 이를 위해 게임 내 '음성 채팅' 기능을 구현할 정도로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이러한 특색으로 인해 국내 출시 전 자동 전투에 익숙한 국내 게이머들에게 외면 받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었으나, 게임 출시 보름 만에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매출 순위 10위권에 진입하는 성과를 보였으며 이는 컨트롤이 많이 필요한 게임도 수용할 만큼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이 많이 성숙해 있음을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금일(14일) 가이아모바일은 유저들의 더욱 쾌적하고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이터널 라이트' 전용 PC 플랫폼을 출시, 촘촘하고 밀도 높은 게임 콘텐츠를 모바일 기기로 즐기면서 발생하는 유저들의 피로도를 감소시키고자 했다. 이는 앱플레이어로 '이터널 라이트'를 즐기는 유저들이 겪는 불편들 또한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방법은 공식 카페에 있는 링크를 통해 PC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고, 모바일 기기에 있는 자신의 '이터널 라이트' 초기 화면에 있는 개인별 고유 QR코드를 인증만 하면 모바일 기기에서 즐기던 게임 콘텐츠를 PC에서 이어 플레이 할 수 있다. 단,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이터널 라이트' 계정을 가지고 있는 유저들만이 사용할 수 있으며, 다중접속 및 플레이가 아니기 때문에 PC 버전을 로그인하면 모바일 기기에 있는 해당 계정은 자동으로 로그아웃된다.

 

'이터널 라이트'의 전용 PC 버전 출시는 지난 2012년 넥슨의 '삼국지를 품다' 이후 처음으로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시도되는 멀티 플랫폼 방식의 도입으로, 이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과 국내 게임 시장의 평가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이터널 라이트'는 6월 말 새로운 캐릭터 추가를 앞두고 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