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경기도, VR-e스포츠산업 성공 위한 전문 연구그룹 발족

2018년06월21일 17시15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1일 수원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VR-e스포츠 아카데미아’ 발대식을 개최했다.

 

VR-e스포츠는 가상현실 기술인 VR을 활용한 온라인게임으로 이번 아카데미아는 이런 VR-e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담 연구 그룹이다. e스포츠 전문 기업인 콩두컴퍼니가 총괄운영과 기획을 맡고 VR과 e스포츠 전문가가 참여해 VR e스포츠 성공을 위한 VR 콘텐츠와 기술, 무대구성 및 연출기획, 뷰어십(VR에 특화된 관람 요소) 등을 연구할 계획이다.

 

아카데미아는 ▲유명 프로게이머인 스타크래프트의 '폭군’ 이제동, 배틀그라운드의 '에버모어’ 구교민, LoL의 '매드라이프’ 홍민기, 카트라이더 문호준 ▲게임해설가 김동준, 캐스터 정소림 등 e스포츠 중계진 ▲e스포츠/게임 크리에이터 '테스터훈’ 성지훈과 e스포츠 작가, 기자 등 e스포츠 전문가 ▲영산대학교 이승훈 교수, 라이크코퍼레이션 최강배 대표 등 VR 전문가 등 20명으로 구성된다.

 

VR-e스포츠 아카데미아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운영되며 중간 연구결과로 7월 19일에서 21일까지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개발자 포럼(Global Developers Forum, 이하 GDF) 2018에서 'VR-e스포츠 쇼케이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쇼케이스는 VR-e스포츠의 가능성을 시험하는 무대로 유명 프로게이머와 일반인이 함께 VR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의 VR게임 콘텐츠 시연과 대전을 진행하며, 현장을 찾아온 관람객들을 위해 전문 코스프레팀 공연과 팬사인회 등의 부대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쇼케이스는 유튜브, 트위치 등 SNS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으로 도는 쇼케이스에 대한 반응과 결과를 분석해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VR-e스포츠의 성공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로 해외 매출 334% ...
디지털터치, '블러드스테인드: 리추얼 오브...
BNEK, PS5 & PS4 '드래곤 퀘스트 X 다섯 종...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 슈퍼 요트 생...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SF 실시간 전략 게임...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솔트웨어, 아마존 데이터센터에 202조 투자 결정... 韓 서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