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 '상상커넥트' 두 번째 아티스트로 '재주소년' 선정

등록일 2018년06월25일 10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NHN벅스(대표 양주일)가 건강한 음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진행 중인 ‘상상커넥트’ 프로젝트의 두 번째 아티스트로 뮤지션 ‘재주소년’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상상커넥트’에서 선정한 재주소년은 2003년 <재주소년(才洲少年)> 앨범으로 데뷔한 후, 모던포크를 기반으로 ‘귤’, ‘눈 오던 날’, ‘Sunday’, ‘수정선’ 등 다양한 음원을 선보여 왔다.

 

벅스의 소통 플랫폼 ‘커넥트’를 통해서는 ‘우리가 여행을 떠나는 이유’, ‘좋아하는 마음’과 같은 기존 음원의 작업 초기 파일을 공개하고, 새로운 연주곡 ‘Newday’를 발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상상커넥트’는 NHN벅스와 KT&G 상상마당이 문화 예술 분야에 꿈과 열정을 가진 아티스트를 지원하는 공동 프로젝트다. 아티스트와 팬의 소통 플랫폼 ‘커넥트’를 통해 창작 활동을 지원해 온 벅스와, 복합문화공간 ‘상상마당’으로 문화예술창작활동에 힘을 보태온 KT&G 상상마당이 국내 음악 시장의 의미 있는 변화에 뜻을 함께 하며 5월부터 시작됐다.

 

‘상상커넥트’에 선정된 아티스트에게는 ▲상상마당의 휴양 시설인 ‘호텔스테이’ 숙박이 제공되고, ▲체류 기간 동안 상상마당 라이브 스튜디오에서 최고의 엔지니어가 녹음, 믹싱, 마스터링 작업을 지원하며, ▲홍보 영상을 촬영할 경우 상상마당의 공간을 대여한다. 또한 ‘상상커넥트’를 통해 발표될 음원 및 영상은 벅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주요 영역에 비중 있게 노출할 예정이다.

 

벅스 측은 “창작자의 권익 향상을 위해 시작된 ‘상상커넥트’ 프로젝트를 통해 음악의 다양성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며, “탄탄한 음악성을 갖춘 재주소년이 ‘상상커넥트’를 통해 발매할 신규 음원을 기대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상상커넥트’의 첫 번째 아티스트는 힙합 듀오 ‘키모사비(KIMOXAVI)’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난 5월 21일 신곡 'Purple Road'를 발표한 바 있다. 벅스차트 알앤비/소울 분야에서 최고 순위 36위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고, 이를 통해 뮤지스땅스 무대에서 단독공연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