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T 모바일 퀴즈쇼 '더 퀴즈 라이브', 자체 커머스 기능 첫 선보여

등록일 2018년07월10일 10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NBT가 지난 9일 밤 9시 30분, 모바일 실시간 퀴즈쇼 더 퀴즈 라이브(The Quiz Live)에 업계 최초로 커머스 기능을 추가한 퀴즈쇼를 선보였다.

 

9일 NBT는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참여자들에게 퀴즈쇼 막간을 이용해 초특가 쿠폰을 판매하는 '더퀴즈타임딜'을 선보였다. 상품 구매는 사회자의 안내와 함께 화면에 보이는 구매 버튼을 터치하면 쿠폰함에 쿠폰이 발행되는 방식으로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했다.

 

첫 판매 상품은 배스킨라빈스 '핑크퐁 상어가족 싱글레귤러 1+1 쿠폰'이었으며, 정가의 반값인 2800원에 판매해 0.5초만에 3100개가 완판됐다. 구매 쿠폰은 배스킨라빈스 가맹점에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퀴즈 참여자들에게 간단한 이벤트를 통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블라스트(200개), 아이스크림 케이크(10개), 핑크퐁 비치캡(40개)를 증정했다.

 

더 퀴즈 라이브를 담당하는 유석구 이사는 "퀴즈쇼 참여자들이 퀴즈를 풀거나 상금을 타는 재미를 넘은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커머스 기능을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거부감은 최소화하고 혜택은 강화할 수 있는 브랜드 협업 모델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300만 원의 우승상금이 걸린 이날 퀴즈쇼에는 총 4만 2800명의 사용자가 참여했으며, 약 9만여 개의 댓글이 생성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