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올 여름은 집에서 친구들과 파티를, '홈파티족' 위한 IT 기기 6선

등록일 2018년07월12일 10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최근 집에서 나만의 공간을 연출하고 파티를 즐기는 '홈파티족'이 늘고 있다. 특히 최근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 Work and Life Balance)' 문화가 확산되고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홈파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홈파티를 더욱 즐겁고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IT기기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브라더 프린터 – 홈파티를 위한 카드, 선물 포장지, 인테리어 소품 직접 제작 

 


 

세계적인 프린터/복합기 전문 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가 2018년형 '정품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 신제품 'MFC-T910DW'을 선보인다.

 

'MFC-T910DW'은 신제품 중 가장 고사양의 제품으로, 이전 세대 제품 대비 확장된 용량과 더 넓어진 색 표현력, 견고한 프린트헤드로 최대 1.6배 향상된 제품수명 및 보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최고의 복합기이다. 특히 전문가급 출력 품질을 지원하고, 높은 효율성과 생산성을 실현할 수 있다.

 

브라더는 '브라더 크리에이티브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MFC-T910DW'를 통해 다양한 홈파티용 소품을 직접 제작할 수 있다.    

 

브라더 크리에이티브 센터에서 '파티 데코레이션'에 접속하면 카드, 선물 포장지, 인테리어 소품 등 아기자기하고 다양한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를 복합기로 출력해 가위와 풀로 완성할 수 있다. 고깔모자, 마스크, 종이인형 등 아이들의 장난감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다날엔터 – 지인들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마트 노래방 '달콤파티'

 


 

다날 엔터에서 출시한 '다날 달콤파티'는 작은 사이즈의 스마트 노래방 기기이다. 다날 달콤파티 노래반주기는 가로, 세로가 10Cm 안팎의 소형 셋톱박스로 셋톱박스와 모니터,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나만의 노래방을 즐길 수 있다. 일반 노래방기기에 비해 유지보수가 쉽고 최신곡도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편리하다.

 

달콤파티의 원곡모드에서는 원곡에서 가수 목소리와 반주를 분리하는 특허기술이 적용되어 기존 노래방에서 보지 못한 새로움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반주모드, 콜라보모드, 보컬가이드모드 등 4가지 보컬모드의 선택이 가능하며 실제 가수의 목소리로 남녀파트의 노래를 지원하는 듀엣스타반주를 통해 혼자서도 듀엣노래를 부를 수 있다.

 

LG전자 - 4K UHD 빔프로젝터 'LG 시네빔'

 


 

홈파티에서 지인들과 함께 영화를 즐기는 것도 큰 재미를 준다.

 

LG전자는 4K UHD(초고화질, 3840X2160) 화질 빔프로젝터 'LG 시네빔 레이저 4K'(모델명 HU80KA)를 선보이고 있다. LG 시네빔 레이저 4K는 제품명처럼 4K UHD 화질임에도 최대 2500안시 루멘(프로젝터 투사 밝기 기준)에 달하는 영상 밝기를 자랑한다.

 

화면 대각선 길이는 농구 골대 높이보다 긴 150인치(380cm)에 달한다. 'HDR 10' 규격으로 제작된 다양한 영화, 드라마 등을 지원하는 것도 장점이다.

 

프로젝터인 만큼 이동과 보관도 편리하다. 제품 크기(가로 165㎜, 세로 165㎜, 높이 470㎜)와 무게(6.7㎏) 등이 모두 동급 빔프로젝터 절반 수준이며, 전원 케이블은 사용자가 하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진공청소기처럼 안으로 말려들어가는 방식이다.

 

LG전자는 'LG 미니빔', 'LG 프로빔' 등의 브랜드도 상반기 중 'LG 시네빔'으로 통합할 계획이다.

 

소니 - 파티용 블루투스 스피커 3종

 


 

소니는 파티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들은 현장감 있는 음향을 내뿜는 '라이브 사운드' 모드와 스피커 전면에서 빛을 쏘며 '비트와 밀당'하는 '파티 라이트'가 특징이다.

 

소니코리아가 선보이고 있는 2018년형 XB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3종('SRX-XB41', 'SRS-XB31', 'SRS-XB21')은 파티 환경에 특화된 제품이다. 3종의 스피커 모두 IP67 등급의 방진·방수를 지원해 다양한 환경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산화 방지 처리를 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물 세척도 가능하며 하드웨어 개선을 통해 음향도 향상됐다.

 

이 제품들은 '라이브 사운드' 모드를 지원한다. 입체적인 공간감을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스피커 유닛을 탑재해 현장감 있는 소리를 전달한다. 또한, 제품을 손바닥으로 두드리면 음악에 다양한 음향효과가 더해지는 '파티 부스터' 기능을 제공하며 음악에 맞춰 빛을 내뿜는 '파티 라이트'는 전작보다 밝기가 2배 이상 밝아졌다.

 

각각의 스피커는 서로 연결된다. '스피커 애드' 기능으로 스피커 2대를 연결해 스테레오 음향을 즐길 수 있으며, '무선 파티 체인' 모드를 통해 최대 100대의 스피커를 연동할 수 있다.

 

후지필름 - 즉석카메라 '인스탁스 미니9'

 


 

파티의 즐거운 순간을 바로 사진으로 출력해 공유한다면 이 역시 잊지 못할 추억이 된다.

 

한국후지필름은 최근 '인스탁스 미니9 보노보노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인기 만화 캐릭터 보노보노를 제품 디자인에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보노보노를 닮은 아이스 블루 색상이 적용됐으며 보노보노 캐릭터가 렌즈 캡으로 제공된다.

 

인스탁스 미니9 보노보노 패키지는 인스탁스 미니9 카메라와 캐릭터 실리콘 케이스, 보노보노 캐릭터 넥스트랩, 보노보노 패키지 박스로 구성됐다. 제품 자체 성능은 기존 인스탁스 미니9과 동일하다.

 

지난해 8월 출시된 인스탁스 미니9은 셀카 기능이 추가된 점이 특징이다. 아날로그 즉석카메라답게 셀프 카메라를 찍는 방식도 아날로그적이다. 디스플레이가 아닌 거울을 보면서 셀카를 찍는 방식이다. 제품 전면에 추가된 셀피 미러를 통해 셀카를 이전보다 쉽게 찍을 수 있다. 또 전용 접사 렌즈도 추가 제공돼 가까운 사물을 선명하게 찍을 수 있다.

 

소니 - 플레이스테이션4용 가상현실(VR) 헤드셋 'CUH-ZVR2'

 


 

홈파티에서 지인들과 VR 게임을 함께 즐기는 건 어떨까.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4용 가상현실(VR) 헤드셋 'CUH-ZVR2'는 밝고 명암비가 높은 화면을 만드는 하이다이내믹레인지(HDR) 영상을 TV에 그대로 전달하는 패스쓰루 기능을 지원해 실제와 같은 자연스러운 영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게임기와 VR헤드셋을 연결하는 케이블을 간소화 해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부품 구조의 최적화를 통해 무게도 줄였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크기는 14.6㎝(5.7인치), 해상도는 1920×1080, 시야각은 약 100도며, 뛰어난 트래킹 성능으로 추적한 머리 위치 및 움직임을 영상에 반영하기까지의 지연 시간을 단축해 플레이어의 움직임에 맞게 실감나는 VR 체험을 만끽할 수 있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포토뉴스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