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GPM-롯데백화점 '롯데 몬스터VR' 정식 오픈

등록일 2018년08월10일 14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주)GPM(대표 박성준)이 롯데백화점(대표 강희태)과 손잡고 대규모 VR 테마파크 '롯데 몬스터VR'을 오픈했다.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에 위치한 '롯데 몬스터VR'은 백화점 최초 500평 규모의 대형 VR테마파크로, 1인승부터 최대 12인승까지 약 100명이 동시에 어트랙션에 탑승할 수 있으며 룸스케일 방식의 '몬스터큐브'까지 총 60여가지의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규모를 자랑한다.

 

GPM은 '롯데 몬스터VR'을 '몬스터 어드밴처', '몬스터 판타지', '몬스터 큐브', '몬스터 시네마' 등 4가지 테마로 어트랙션 기기들의 외형 디자인 및 주변 환경까지 사실감 넘치게 조성했으며, 각 테마마다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 야외 테마파크 이상의 재미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롤러코스터, 래프팅, 번지 점프, 레이싱 등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역동적인 레포츠와 사실감 넘치는 자동차 경주 및 우주 비행 전투 등을 다양한 VR 어트랙션을 통해 즐길 수 있으며, 8대의 몬스터큐브에서는 50여 가지의 VR 전용 콘텐츠를 이용자가 직접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롯데 몬스터VR'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스케이프(E.S.C)', '판타지트리 VR' 등 차별화된 신규 어트랙션을 선보이며, 다양한 VR 전용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몬스터 시네마'를 통해 VR 콘텐츠만의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특히, 'GPM'이 자체 개발한 FPS VR 게임 '이스케이프(E.S.C)'는 가로, 세로 약 5미터의 공간에서 최대 4인까지 멀티플레이를 펼칠 수 있으며, 사실적인 그래픽을 바탕으로 이용자들 간의 협력을 통해 몬스터를 제거해 나가는 팀 플레이의 재미를 VR에서 느낄 수 있다.

 

GPM 박성준 대표는 “롯데 몬스터VR을 통해 일반 대중들 VR을 보다 쉽고 편하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와 공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몬스터VR이 새로운 가족 놀이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즐거움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VR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 몬스터VR'은 송도와 코엑스를 통해 쌓은 'GPM'의 VR테마파크 기술력 및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VR 콘텐츠만의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20대에서 30대를 중심으로 일반 대중들의 접근성이 뛰어난 롯데백화점의 우수한 인프라로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전망이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포토뉴스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