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N, LG 그램-인텔이 함께하는 '서울컵 OSM' 출전 팀 공개

등록일 2018년08월15일 15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오는 8월 25일(토)~26(일) 서울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벌어지는 '서울컵 OSM'의 매치업이 확정됐다.

 

'서울컵 OSM'은 최강팀 혹은 선수들 간의 매치업으로 꾸며지는 최고의 무대로 국가나 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e스포츠 종목의 가장 보고 싶은 매치업으로 e스포츠팬들이 꿈꾸는 최고의 승부를 실현시키는 글로벌 e스포츠 이벤트다.

 

'서울컵 OSM'의 종목은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의 배틀로얄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한국, 중국, 일본, 태국의 20개팀이 참가해 아시아 최강의 배틀그라운드 팀을 가린다.

 

먼저 한국 출전팀은 Afreeca Freecs Ares, OP GAMING PUBG Hunters, OGN ENTUS FORCE, ROG STRIKER, Bon’s Spirit Gaming - Luna, KONGDOO Reddot까지 6팀이다. 중국에서는 4am, SSS, FTD, iFTY, Lstars, Snake TC 6팀이 출전한다. 태국은 MiTH, Purple mood PUBG, Armory Gaming, Attack All Around의 4 팀이 출전한다. 일본은 Crest Gaming Xanadu, Rascal Jester, Norarengo Grim Reaper가 나섰다. 일본 한 팀은 협의 중이다.

 

8월 25일(토)~26일(일) 서울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벌어지는 '서울컵 OSM' 총상금은 8만 달러, 우승 상금은 4만 달러다. 2위는 1만 달러, 3위에는 4천 달러의 상금이 주어지며 대회 MVP는 1천 달러, MOST KILL 선수에게는 2천 달러가 추가로 지급된다. 또한, 8월 20일(월)부터 22일(수)까지 온라인으로 치러지는 OSM Crescent에서도 각 DAY별 1위팀에 2천 달러의 상금이 주어진다.

 

한편, '서울컵 OSM'은 더 다이내믹한 경기를 위해 순위 포인트를 변경했다. 승리 포인트(생존 포인트)는 1위 팀(10점)에게만 주어지고, 2위부터 20위는 생존 포인트를 지급하지 않는다. 킬 포인트는 1킬 당 1점으로 산정한다. 따라서 순위 방어를 위해 교전을 피하는 것보다 적극적으로 교전에 참가하는 것이 라운드 1위를 차지하는데 더 유리해진 셈이다.

 

경기 외에도 '서울컵 OSM' 현장에서는 찾아온 관객들을 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e스타디움 1층 이벤트 존에서는 OGN에서 치킨과 음료를 관람객 전원에게 제공한다. 또한, 슈팅게임, 두더지잡기, 스트리트 파이터 등 오락실 게임을 통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현장 관람객들은 후원사 LG에서 제공하는 노트북, 게이밍모니터, 프로젝터 등도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경기 관람 티켓은 8월 17일(금) 저녁 6시 티켓예매사이트 티켓링크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2층 페이스북 게이밍 아레나는 15,000원, 15층 기가 아레나는 10,000원이다. 페이스북 게이밍 아레나에서는 선수들이 경기를 하고 기가 아레나에서는 현장 중계 및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선수들의 플레이를 가까이 보고 싶은 관객은 기존과 같이 페이스북 게이밍 아레나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고 해설과 함께 생동감 있는 화면으로 경기를 감상하고픈 관람객은 기가 아레나로 오면 된다. 구입과 관람 관련 사항은 구매처인 티켓링크에 문의 가능하다.

 

서울시와 CJ ENM이 주최, SBA 서울산업진흥원과 OGN이 주관하는 '서울컵 OSM'은 무게의 혁신에서 사용시간의 혁신까지 이룬 초경량 노트북 'LG 그램'과 글로벌 반도체 업체 '인텔'이 메인 타이틀 후원사로 함께한다. 두 기업 모두 다양한 IT 분야로 혁신을 넓혀가는 기업으로 '서울컵 OSM'에 함께하며 e스포츠에 대한 꾸준한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 또한 페이스북 게이밍, 롤큐, 롯데칠성음료 핫식스가 일반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OGN은 TV채널에서 8월 21일(화)~23(목) 저녁 8시 OSM crescent 를 녹화 중계하며 8월 25일(토) 저녁 5시, 26일(일) 낮 1시부터 OSM 메인 매치를 생중계한다.

 

온라인은 전 경기를 실시간 중계하며 OSM crescent는 8월 20일(월)~22일(수) 저녁 7시, OSM 메인 매치는 25일(토) 저녁 5시, 26일(일) 낮 1시에 방송된다. 티빙(TVING), 배틀그라운드 좋아요 페이스북(BJ 중계), OGN 페이스북(데이터 방송), 트위치tv, 네이버TV, 유튜브(영문) 등을 통해서 볼 수 있다. 글로벌은 지역별 최고의 미디어 사업자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지역별로는 YY(중국), J:COM(일본), eGG(말레이시아), Onlinestation(태국)에서 생중계 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