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와이제이엠게임즈, 제이에스씨와 '전술용 VR 시뮬레이터' 개발

2018년08월17일 10시06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주)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이사 민용재)는 MR 및 뉴미디어 콘텐츠 전문 (주)제이에스씨(대표이사 박지영)'와 '전술용 VR 시뮬레이터' 개발에 착수한다.

 

양사는 지난 14일에 가진 계약 체결식을 통해, 워킹 어트랙션 및 트레드밀을 기반으로 '전투 및 전술 훈련'이 가능한 VR 시뮬레이터 시스템(하드웨어·소프트웨어)을 개발할 것임을 전하는 한편, 이를 '군용'과 '민간 엔터테인먼트용'의 2가지 버전으로 제작해 금년 10월에 테스트 버전을 공개하고 내년 초 정식 실용화할 것임을 밝혔다.

 

이번 계약은 와이제이엠게임즈의 VR사업 영역을 종래의 엔터테인먼트에 국한하지 않고 보다 실용적이고 전문적인 분야로 외연을 확장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으며, 향후 국방 분야는 물론 다양한 분야로도 사업을 전개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임종균 게임사업부문 부사장은 “교육, 의료, 국방 등 다방면의 VR 콘텐츠 제작 경험이 풍부한 '제이에스씨'와 함께 하게 되어 그 결과가 기대된다”라며 “양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다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전술용 VR 시뮬레이터를 제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VR관련 온오프라인 콘텐츠의 사업 개발 및 투자 등을 진행하는 VR 전문 그룹이다. 관계사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VR게임 '마이타운'시리즈를 개발, 출시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프리미엄 VR카페 및 어트랙션 사업으로 직영점 10여곳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VR관련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도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같은 정부 기관들과 함께 꾸준히 운영해 오고 있다.

 

'제이에스씨'는 2011년 설립되어 게임 개발뿐만 아니라 3D 그래픽 솔루션, VR/AR, 뉴미디어(전시, 영상)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의료 및 국방 분야 VR 콘텐츠 개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VR 전문 솔루션 기업이다.

 

 

‘샬레’ 선생님들 헤쳐 모여! 넥슨 ‘블루...
프롬소프트 키타오 야스히로 개발자 '엘든...
전국 '디맥' 팬 성수동에 집결, 공연 & 팝...
픽셀리티 25일 개막하는 유럽 스타트업 행...
목표는 '2025년 가을', 락스타게임즈 최신...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