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물관리위원회 '2018 굿 게이머 패밀리 -서울지역편-' 종료

등록일 2018년08월20일 11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게임물관리위원회는 20일, 게임이용자 가족 소통 교실 '2018년 굿 게이머 패밀리(Good Gamer Family, 이하 GGF) -서울지역편-'이 지난 18일 서울 송파구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게임위')가 주최하고 게임이용자보호센터(센터장 이경민, 이하'센터')와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김범준, 이하'송파꿈마루')가 함께 주관하며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류근수, 이하‘개발센터’)가 후원했다.

 

GGF는 게임을 좋아하는 자녀들과 게임으로 인해 자녀들과의 소통이 어려운 부모들을 대상으로 게임 체험과 모의등급분류회의 활동 등을 통해 부모 자녀 간의 의사소통과 관계 향상을 도모하고 게임에 대한 인식 개선과 게임 선용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게임위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는 지원센터를 통해 참가를 신청한 서울 지역에 거주하는 7가족 총 21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가족 소통의 시간 ▲올바른 게임 이용 방법(학부모/자녀 분리 교육) ▲내가 하는 게임 분석하기 ▲내·겜·소(내가하는 게임을 소개 합니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게임 체험 및 모의 등급분류회의 ▲건강한 게임 이용을 위한 시간관리 방법(동의대 황두경 교수) ▲우리 함께 약속해요 등 소통교육과 인식개선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수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준호, 정빈네 가족은 “평소 아이가 이용하는 게임이 무엇인지 궁금했었는데 이번 프로그램 참가를 통해 아이와 함께 할 수 있어서 참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GGF -제주지역편-'은 오는 8월 25일(토) 제주특별자치도 한라도서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GGF의 참가 신청은 기관별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게임위 홈페이지 혹은 게임이용자보호센터 정책기획팀 GGF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