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대원미디어-경기콘텐츠진흥원, 창작자 지원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록일 2018년09월14일 14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창작자 지원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의 첫 걸음을 내디뎠다.

 

대원미디어는 지난 7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콘텐츠 창작 선순환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함께 하기로 뜻을 모은 바 있다. 이러한 상호 협력 방안의 일환으로 9월 12일 '창의세미나S' 강연을 복합문화공간 '팝콘D스퀘어'에 마련된 상설 공연장인 '대원 콘텐츠 라이브'에서 진행했다.

 

이날 대한민국 최초의 쇼콰이어(합창과 쇼 구성을 결합한 예술 퍼포먼스) 그룹인 하모나이즈가 무대에 올랐으며, 관객과 함께 참여하는 형태의 '해피홀릭 콘서트'로 진행되어 참여한 창작자 및 일반인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본 강연은 문화 콘텐츠 분야 창작자 및 일반인 대상의 무료 강연 프로그램으로 경기콘텐츠진흥원이 5년째 운영하고 있다. 매월 다른 주제 및 키워드로 진행되며, 보고 듣고 참여하는 형태로 양방향 강연을 지향한다. 이번달의 주제는 '케렌시아(안식처, 나만의 휴식공간)'이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서울의 대표적 복합문화공간으로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팝콘D스퀘어를 통해서 쇼콰이어 그룹 하모나이즈의 수준 높은 무대를 전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이날 무대가 참여자들에게는 문화적 소통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대원미디어는 대한민국의 대표 문화 콘텐츠 기업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콘텐츠 창작에 있어 선순환적인 생태계 조성을 위해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포토뉴스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