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비트&스톡

비덴트 상승세, 러 국영은행과 빗썸 가상화폐 국책사업 협력 기대감에 '강세'

2018년09월20일 09시30분
게임포커스 산업취재팀 (desk@gamefocus.co.kr)

비덴트가 강세다.


비덴트는 20일 오전 9시 2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6.19% 오른 12,000원에 거래중이다.


지난 18일 러시아 대형 국책은행 최고위 임원들이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을 방문, 러시아 국책은행과 협력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비덴트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비덴트는 빗썸을 운영하고 있는 비티씨코리아닷컴의 약 1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빗썸은 지난 18일 오후 가즈프롬뱅크의 올렉 왁스만 부회장, 예카테리나 프롤로비체바 부사장을 비롯해, 가즈프롬뱅크의 전략적 파트너사인 디지털호라이존의 이리나 왁스만 매니징 디렉터, 러시안퀀텀센터(RQC) 루슬란 유느소프 최고경영자(CEO) 등 7명이 서울 강남구 빗썸 본사를 방문했다고 금일 밝혔다.


가즈프롬뱅크는 러시아 최대 에너지 국영기업 가즈프롬의 금융자회사로 러시아 3대 은행에 속한다. 디지털호라이존은 유망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벤처캐피탈(VC)이며, RQC는 세계적인 기초응용과학 연구센터로 최근에는 블록체인을 연구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가즈프롬뱅크 측의 요청으로 성사됐다. 가즈프롬뱅크는 스위스에서 암호화폐 거래 시범 테스트를 실시하는 등 암호화폐를 활용한 사업을 모색 중이다. 러시아 정부도 발빠르게 암호화폐를 자산으로 규정하는 등 국가 차원에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과 관련 산업을 육성하는데 속도를 내고 있다.


가즈프롬뱅크 측은 이날 허백영 빗썸 대표 등 관계자들을 만나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부문 기술협력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또 한국과 러시아의 암호화폐 시장 상황과 정부 규제에 대해 대화를 나눴으며, 이 자리에서 왁스만 부회장은 빗썸에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과 거래시스템 구축 등에서 협업하고 싶다는 의향을 내비쳤다. 향후 거래소 설립을 위해 빗썸과 조인트벤처(JV) 설립 등 협력을 제안했다.


 

'메이플 키우기' 양대 앱 마켓 매출 1위 수...
'다조' 최대 400개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
와이제이링크, 스페이스X 관련주 연일 강세...
한국 콘텐츠 최신 산업 정보 한눈에... 한...
넥써쓰-서틱 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 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