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게임빌 '탈리온' 日 애플 앱스토어 매출 12위 기록 '흥행 청신호'

2018년10월19일 10시10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게임빌(대표 송병준)의 모바일 MMORPG '탈리온(일본 서비스명 '벤데타(Vendetta)'이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2위에 올랐다. 일본 시장 정식 출시 반나절 만에 나온 쾌거로 현지 성공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

 

'탈리온'은 최근 동남아 시장 출시 후 태국 애플 앱스토어 전체 매출 3위에 오른 데 이어 필리핀에서도 구글 플레이 5위에 오르며 성공적으로 안착, 빠르게 동남아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했다.

 

특히 일본 시장에서는 출시 전부터 현지 유저들의 호응이 컸으며, 이에 게임빌은 서비스 직후 빠르게 12위에 진입한 만큼 10위 내 진입 가능성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더불어 비교적 늦게 공개되는 구글 플레이 순위에서도 기대감이 높다.

 

초반 순조로운 출발과 함께 이 게임으로 아직 풀 3D 그래픽 모바일 MMORPG의 진출이 활발하지 않은 일본 현지 시장을 빠르게 선점하고, 특화된 게임성과 그간 쌓아 왔던 현지 지사의 역량을 총동원하여 일본 모바일 MMORPG 시장을 제패한다는 게임빌의 목표에도 한 발 다가섰다.

 

'탈리온'은 게임빌이 유티플러스(대표 유태연)와 손잡고 심혈을 기울여 선보인 블록버스터급 모바일게임이다.

 

게임빌은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게임 서비스명을 '피의 복수'라는 뜻을 지닌 스페인어 '벤데타(Vendetta)'로 정하고 현지화 작업도 세밀하게 진행했다. 게임의 핵심 콘텐츠인 진영 단위의 대규모 전투인 RvR을 내세워 동남아, 일본 등 국가별로 순차적으로 출시하면서 전 세계를 공략해 나가고 있다.

 

초반부터 글로벌 시장 성공 가능성을 높인 이 게임이 앞으로 세계 무대에서 어느 정도의 활약을 펼칠지 관심이 집중된다.

 

 

스토브, '러브 딜리버리 & 러브인 로그인' ...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
블리자드, '하스스톤'에 신규 미니 세트 '...
엔픽셀,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 ...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2 친구초대 ...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솔트웨어, 아마존 데이터센터에 202조 투자 결정... 韓 서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