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트위치, 익스텐션 활용한 '2018 LoL 월드 챔피언십' 승자예측 이벤트 시작

2018년10월19일 11시16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트위치의 한국 지사인 트위치 코리아가 자사의 익스텐션 시스템을 활용한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승자 예측 이벤트를 시작했다.

 

롤드컵은 현재 16강까지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고, 10월 20일부터 8강 이후의 일정에 돌입한다. 롤드컵의 열기가 점점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트위치는 익스텐션(확장 프로그램) 기능을 활용한 승자예측 이벤트를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 팬들이 더욱 즐겁게 롤드컵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트위치의 익스텐션 시스템은 스트리밍 시청을 하면서 화면 위 오버레이 또는 하단 패널 등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청자가 스트리밍에 대한 몰입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즉, 이번 롤드컵 승자예측 이벤트 참여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화면 우측의 익스텐션을 활용해 각 경기 시작 10분 후까지 최종 승리 팀과 세트 스코어를 예측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단순히 승자예측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다. 적중 결과에 따라 리더보드에서 실시간으로 자신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순위에 따라서 각 회차별로 상위 1,000명은 챔피언 미니언 소환사 아이콘을 받을 수 있고, 그 중에서도 최상위 점수를 기록한 5명은 챔피언십 애쉬 피규어를 받을 수 있다.

 

승자 예측 이벤트가 8강, 4강, 결승전이 진행되는 동안 총 5회 진행될 예정이기 때문에 약 5,000여 개의 챔피언 미니언 소환사 아이콘과 25개의 챔피언십 애쉬 피규어가 준비되어 있는 것.

 

10월 20일부터 21일까지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되는 8강에는 한국의 'kt 롤스터(kt)', '아프리카 프릭스(아프리카)' 및 중국의 '로얄 네버 기브업(RNG)'와 '에드워드 게이밍(EDG)', '인빅터스 게이밍(IG)', 북미 '클라우드9(C9)', 유럽의 '프나틱', 'G2 e스포츠(G2)'가 진출에 성공했다.

 

8강에서 승리한 4개 팀은 오는 27일, 28일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 체육관에서 열리는 4강전 토너먼트에 출전하고, 결승전은 오는 11월 3일 인천 문학 주경기장에서 열린다.

 

8강부터 결승전까지의 롤드컵 경기는 트위치 LoL 월드 챔피언십 한국어 중계 공식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승자예측 이벤트 또한 공식 채널에서 익스텐션을 활용해 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스토브, '러브 딜리버리 & 러브인 로그인' ...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
블리자드, '하스스톤'에 신규 미니 세트 '...
엔픽셀,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 ...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2 친구초대 ...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솔트웨어, 아마존 데이터센터에 202조 투자 결정... 韓 서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