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카드, '2018 롤드컵' 개최 기념 체험형 팝업스토어 운영한다

등록일 2018년10월26일 11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2018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의 메인 후원사인 마스터카드가 한국 개최를 기념하여 이번 대회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마스터카드는 11월 1일 리그 오브 레전드를 주제로 한 체험형 팝업 스토어 '마스터카드 넥서스(Mastercard Nexus)'를 서울 강남구 논현동 SJ 쿤스트할레에 오픈한다. SJ 쿤스트할레는 28개의 컨테이너를 3층 높이로 쌓아 올린 새로운 형태의 문화공간으로 공연, 전시 등 예술계의 핫 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다.

 

마스터카드는 마스터카드 넥서스 오픈에 맞춰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준비했다. LoL 올스타 이벤트에서만 선보였던 라이엇 게임즈의 '스노우다운 쇼다운(Snowdown Showdown)' 1 대 1 게임 모드를 고성능 게임 전용 PC를 통해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증강현실을 통해 실제 LoL 챔피언과 고객을 합성해 고객의 SNS에 공유할 수 있는 '챔피언 되기(Become a Champion)' 체험도 마련했으며, '트위치 크리에이터 캠프'에서는 초보자도 프로 스트리머(Streamer)가 될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한다.

 

이 밖에도 게임 캐스터와 프로게이머가 직접 토론하는 모습을 관람할 수도 있으며, 이들과 직접 만나는 자리도 마련된다. 행사장 곳곳에선 LoL 캐릭터로 분한 다채로운 코스튬 플레이도 진행된다. 마스터카드 넥서스 팝업 스토어는 11월 1일과 2일 이틀간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마지막인 3일에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된다.

 

라자 라자마나(Raja Rajamannar) 마스터카드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최고 책임자는 “마스터카드 넥서스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 생명을 불어 넣는 창의적인 협업의 결과물”이라며, “마스터카드 넥서스에서 결승전 개막 축하 공연에 이르기까지 마스터카드가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를 시작으로 앞으로 e스포츠 커뮤니티에 잊을 수 없는 더욱 값진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나즈 알레타하(Naz Aletaha)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 파트너십 총괄도 “이번 월드 챔피언십을 통해 마스터카드와 첫 협업의 결과물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마스터카드 넥서스와 결승전 개막 축하공연 등 값으로 따질 수 없는 다양한 팬 중심 행사를 통해 마스터카드와 라이엇 게임즈는 월드 챔피언십을 찾는 팬들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라이엇 게임즈는 마스터카드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팬들을 위한 최고의 경험을 꾸준히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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