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SBS, 아프리카TV와 손잡고 지상파 최초 e스포츠 전문 매거진 프로그램 'e스포츠 매거진 GG' 신설

등록일 2018년11월01일 13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SBS가 지상파 최초로 e스포츠를 전문으로 다루는 매거진 프로그램 'e스포츠 매거진 GG'를 신설한다. 'e스포츠 매거진 GG'는 한 주간에 있었던 다양한 e스포츠 소식을 한 눈에 보여주는 매거진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리그 경기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오랜 기간 게임 리그를 중계해온 아프리카TV의 각 리그 담당 중계팀의 노하우와 지상파 프로그램을 제작해온 SBS 제작팀이 실시간으로 리그 데이터베이스를 공유하여 제작하는 형식으로 코너 기획부터 진행까지 e스포츠 최고의 명품 해설진과 함께 진행된다.
 
한 주간 일어났던 다양한 리그를 브리핑하고 최고의 해설진이 경기 하이라이트를 촌철살인 멘트로 복기하는 시스템으로 e스포츠 팬들은 물론 평소 게임에 관심이 없던 이들도 오직 이 프로그램만으로 한 주간 이루어진 e스포츠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동준좌' 김동준, '클템' 이현우, '매드라이프' 홍민기, '지수보이' 김지수 등 이름만 들어도 e스포츠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할 명품 해설진이 출연할 예정이며 유명 해설진 외에도 '게임여신' 권이슬 아나운서와 '기열킹' 개그맨 김기열 등이 각 리그의 흐름 분석, 시청자가 직접 제보하는 게임 영상 등을 진행해 감초 역할을 맡고 SBS의 새 얼굴 김선재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는다.
 
합류한 해설진들은 “지금까지 인터넷, 모바일로만 e스포츠 리그를 전할 수밖에 없었는데, 이제 지상파를 통해 수많은 시청자들에게 e스포츠 소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e스포츠 매거진 GG'는 독특하고 재미있는 30초 내외 게임 영상을 제보 받고 있으며 오는 11월 04일 일요일 밤 12시 05분 SBS에서 첫 방송될 예정이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포토뉴스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