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메이크드론, FPV·VR 미니 드론 레이싱 대회 11일 개최

등록일 2018년11월08일 17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드론 전문 기업 위메이크드론(대표 정웅연)이 오는 11월 11일(일) 경기도 시흥시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제2캠퍼스 드론부지에서 ‘2018 FPV·VR 미니 드론 레이싱’ 대회를 개최한다.

 

FPV(First Person View) 드론 레이싱은 말 그대로 1인칭 시점이라는 뜻으로, 단순히 드론을 보면서 조종하는 것이 아니라 드론의 눈으로 레이싱하는 것을 말한다. VR(Virtual Reality) 드론 레이싱은 가상 공간에서 즐기는 드론 레이싱이다.

 

FPV 드론 레이싱의 참가 대상은 나이 제한이 없으나 FPV 비행이 가능해야 하며 FPV 기반으로 130급 이하 기체만 사용할 수 있다.

 

대회는 예선 기록을 종합해 본선 진출 선수를 결정한 뒤, 본선 및 결승에서는 2인 1조로 대결해 승자가 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모든 레이스는 트랙을 3회 비행하며 시간은 4분 이내로 제한된다.

 

VR 드론 레이싱 역시 FPV 비행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대회 진행 방식은 FPV 드론 레이싱 대회와 동일하다. 단 레이싱 맵은 당일 결정된다.

 

이날 행사에는 드론 레이싱뿐 아니라 다양한 드론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운영되며 참가한 사람들을 위한 사은품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 같은 드론 레이싱은 F1을 이을 차세대 스포츠로 각광받지만 드론을 날릴 공간이 부족하고 장비가 고가인 탓에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다.

 

이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기술 연구개발 지원사업의 드론 분야 과제 수행기관으로 한국산업기술대를 선정했다. 한국산업기술대는 위메이크드론과 함께 VR 드론 시뮬레이터를 개발해왔으며 이번 대회 역시 과제 수행의 일환이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