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TikTok GALA' 통해 새로운 콘텐츠 트렌드 이끌 크리에이터 발굴한다

등록일 2018년11월09일 17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틱톡(TikTok)이 한국 최초로 TikTok GALA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미국, 싱가폴, 덴마크 등 전 세계 14 여 개 국가 및 지역에서 온 150여명의 재능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참석해 자신의 재능과 창작의 결과물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TikTok GALA South Korea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이어 국내에서는 최초로 개최되었으며 인기 크리에이터 뿐만 아니라 유명 걸그룹인 위키미키(Weki Meki)의 멤버인 최유정과 유튜브 라이징 스타 공대생도 참석하여 자신들의 재능과 창의적인 에너지를 주고 받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GALA 이벤트에 앞서 한국에서의 틱톡 플랫폼의 위상과 향후 방향성을 소개하기 위해 진행된 TikTok Media Night에 참석한 댄서소나, 신동호, 유니, 옐언니 등의 인기 크리에이터들은 독특한 촬영 기법과 개성 넘치는 영상으로 국내에서도 1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들이 있다.

 

이번에 개최한 TikTok GALA는 떠오르는 크리에이터들을 발굴하기 위한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틱톡은 이번 행사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한층 더 진화시키고 이들을 각자의 장르와 새로운 시장의 리더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배정현, 틱톡 코리아 사업개발 총괄 이사는 “틱톡은 플랫폼으로써 사용자들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 실제 주인공은 크리에이터들이다”라며 “현재 출시된 틱톡의 여러 기능들은 크리에이터들의 수 많은 시행 착오와 노력의 산물이며, 이들은 일반 사용자들이 따라하고 콘텐츠를 더 잘 만들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멘토이자 개척자”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