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지스타 2018' 15일 부산 벡스코서 개막,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 14일 개최

등록일 2018년11월12일 11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8'이 오는 15일 개막을 앞둔 가운데, 이번주에도 다양한 신작들이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다.

 

먼저 오는 13일에는 인플레이 인터렉티브가 '히트맨2'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또한 15일에는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폴아웃 76'을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같은 날,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영웅전설 섬의 궤적 III'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으로 발매한다. 이어 16일에는 한국닌텐도가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신작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이브이'이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으로 발매할 예정이다.

 

다양한 업계 행사들도 예정되어 있다. 오는 13일에는 로지텍 코리아가 자사의 블루투스 이어폰 브랜드 '제이버드'의 신제품 시연회 및 기자 간담회를 진행하며 14일에는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올해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는 부산 벡스코에서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8'이 진행되기 때문에 국내외 게임산업 관계자들은 물론 수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일정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인플레이 인터렉티브 '히트맨2'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13일, PS4)

 



 

인플레이 인터렉티브가 오는 13일 WBIE(워너 브라더스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하여 플레이스테이션4용 첩보 액션 게임 '히트맨2'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히트맨2'는 지난 2015년 발매된 리부트 작품 '히트맨'의 후속작으로, 플레이어는 '에이전트 47'이 되어 전 세계의 이국적인 장소들을 여행하고 주어진 목표의 암살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작품에서도 기존 시리즈 특유의 창의적인 암살을 수행할 수 있으며 여기에 '히트맨2'에서는 시리즈 최초로 협력 플레이가 가능한 '스나이퍼 어쌔신' 모드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폴아웃76' 정식 출시(15일, PS4/엑스박스 원/PC)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오는 15일 오픈월드 RPG '폴아웃76'을 정식 출시한다.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4와 엑스박스 원, PC 플랫폼으로 출시되며, 한국어는 오는 12월 17일부터 별도의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될 예정이다.

 

'폴아웃76'은 폴아웃 시리즈 최초의 온라인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핵전쟁 이후의 미국을 가장 처음으로 밟는 '볼트 76'의 생존자 중 한 명이 되어 황무지를 탐험하고 개척하게 된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온라인 플레이를 지원,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생존을 위해 협동하거나 경쟁하는 등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폴아웃'을 즐길 수 있다.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영웅전설 섬의 궤적 III'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15일, PS4)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오는 15일 플레이스테이션4용 RPG '영웅전설 섬의 궤적 III'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영웅전설 섬의 궤적 III'는 '영웅전설 섬의 궤적 II'와 이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후속작으로, 전작에 비해 개선된 UI와 그래픽을 통해 보다 쾌적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작품은 총 4편으로 구성된 '궤적' 시리즈의 최종장을 향해 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만큼, 기존 시리즈의 팬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작품이다.

 

한국닌텐도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16일, 닌텐도 스위치)

 



 

한국닌텐도가 오는 16일 닌텐도 스위치 신작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이브이'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는 지난 1998년 발매된 '포켓몬스터 피카츄'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재구성된 작품으로, 닌텐도 스위치와 '포켓몬 GO'의 특징을 합친 독특한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버전에 따라 '피카츄' 또는 '이브이'를 파트너 포켓몬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각 작품마다 등장하는 포켓몬의 종류나 포획 확률이 다르다. 이 밖에도 몬스터볼 형태를 한 '몬스터볼 Plus'를 통해 현실감 넘치는 조작과 포켓몬을 데리고 다닐 수 있는 등 기존 작품과는 다른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업계 행사 일정
로지텍 코리아 '제이버드' 제품 시연회 및 기자간담회 진행(13일)

 


 

로지텍 코리아가 오는 13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남산스튜디오에서 자사의 블루투스 이어폰 브랜드 '제이버드'의 신제품 3종 출시를 기념해 제품 시연회 및 기자간담회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이버드'의 신제품 '타라 프로', '타라', 'X4'에 대한 소개와 함께 제이버드 브랜드의 전략적 방향성에 대한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다.

 

한국게임산업협회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 진행(14일)

 



 

한국게임산업협회사 오는 14일 부산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문화홀에서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시상식을 진행한다.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올 한해 출시된 게임 중 최고의 게임을 가리는 행사로, 올해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에는 '검은사막 모바일', '에픽세븐', '야생의 땅: 듀랑고' 등 다양한 모바일게임들이 본선에 출품되어 대상을 놓고 경쟁한다.

 

한편, 올해 처음으로 '게임콘텐츠 크리에이터상'이 신설되어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8' 개막(15일 ~ 18일)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8'이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다.

 

이번 '지스타 2018'에는 사상 최초로 외국 게임사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가운데 넥슨, 넷마블, KOG, XD 글로벌 등 국내에 많은 유저들을 보유한 게임사들이 자사의 신작들을 공개하고 시연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넥슨은 PC, 모바일을 넘나드는 다양한 타이틀을 공개하며 넷마블 역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비롯한 다양한 모바일 신작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지스타 2018' 역시 국내 인기 BJ 및 스트리머를 비롯한 인플루언서들이 대거 참여하여 게임의 즐거움을 나누고 팬들과 함께 소통할 예정이기 때문에 전년 못지 않게 많은 인파들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지스타 2018' 현장에서는 신작 게임과 함께 게임 산업의 전망에 대해 살펴보는 다양한 기자 간담회 및 컨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