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넷마블 최고 기대작 '블소 레볼루션' 6일 출시,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5일 '각성' 업데이트

등록일 2018년12월03일 12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번 주에는 다양한 기대작들이 출시를 예고하고 있어 게이머들에게 풍성한 한 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먼저 오는 4일에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저스트 코즈4'의 PS4 버전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하며, 이어 5일에는 게임의 PC 버전을 발매한다. 또한 5일에는 넥슨이 온라인 MOBA 게임 '배틀라이트'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하며 펄어비스가 자사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핵심 콘텐츠인 '각성'을 업데이트한다.

 

이어 6일에는 넷마블이 자사의 하반기 최고 기대작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정식 출시하며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리듬 액션 게임 '올드 스쿨 뮤지컬'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정식으로 발매한다.

 

특히 오는 7일에는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의 PS4 버전을 정식으로 출시하며 한국닌텐도가 인기 난투 대전 게임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의 한국어 대응판을 발매하기 때문에 주목할 만 하다.

 

한편, 3일에는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가 올 한해 가장 인기있는 타이틀을 발표하는 'PlayStation Award 2018'을 진행한다. 이어 8일에는 한빛소프트가 '오디션'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를 진행하며 넥슨이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글로벌 쇼케이스'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게임 관련 행사들도 예정되어 있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일정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저스트 코즈4'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4일/5일, PS4/PC)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저스트 코즈4'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PS4 판의 경우 오는 4일 발매되며, PC(스팀) 판은 오는 5일 정식 발매된다.

 

'저스트 코즈4'는 아발란체 스튜디오의 대표 샌드박스 액션 게임으로, 이번 작품에서는 '솔리스'라는 남부의 가상 국가를 배경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시리즈 특유의 파괴 요소와 독특한 물리엔진은 여전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은 열대우림과 초원, 알프스 산맥과 사막 총 4가지 생태 기후에서 '저스트 코즈' 만의 독특한 파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넥슨 '배틀라이트' 국내 정식 서비스 실시(5일, PC)

 



 

넥슨이 오는 5일부터 스턴락 스튜디오가 개발한 온라인 게임 '배틀라이트'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배틀라이트'는 세련된 아트풍 그래픽과 콘트롤 기반의 액션성을 앞세운 온라인 MOBA 게임으로, 기존의 '파밍'과 '운영' 구도로 이어지는 MOBA에서 탈피해 '한타' 중심의 게임성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배틀라이트'는 '스팀'을 통해 공개되어 유저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얻은 바 있으며 넥슨은 기존의 '스팀' 보유 유저의 데이터를 이관해 DLC를 포함한 기존의 콘텐츠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전 캐릭터 '각성' 업데이트 실시(5일, 모바일)

 



 

펄어비스가 자사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전 캐릭터의 '각성'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각성'은 '검은사막 모바일'의 새로운 시스템으로, 클래스 및 장비 성장이 풍부하게 진화하는 원작 속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 '각성'을 통해 '워리어'는 대검을 사용하는 '버서커'로 변화하며, '레인저'의 경우 정령검을 사용하는 '윈드워커'로 발전하는 등 기존의 클래스의 운영 방법과는 많은 부분이 변화하게 된다.

 

이 밖에도 '검은사막 모바일'에서는 '계승'을 비롯해 '월드 경영' 시스템과 신규 지역 '사막' 등 다양한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정식 서비스 실시(6일, 모바일)

 



 

넷마블이 자사의 하반기 기대작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엔씨소프트의 인기 PC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원작의 스토리를 그대로 따라가는 것은 물론 모바일 디바이스에 맞춰 구현한 '경공', '연계스킬' 등의 콘텐츠를 통해 출시 이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은 바 있다.

 

넷마블은 지난 '지스타 2017'과 '지스타 2018'을 통해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핵심 콘텐츠를 유저들에게 선보이고 오는 6일 게임을 정식 출시한다. 모바일 MMORPG의 경쟁이 거세지는 가운데,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 '레볼루션' 타이틀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은 관심이 모아진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올드 스쿨 뮤지컬'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6일, 닌텐도 스위치)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오는 6일 리듬 액션 게임 '올드 스쿨 뮤지컬'의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올드 스쿨 뮤지컬'은 고전 게임 속 음악들을 활용해 칩튠 음악과 패러디를 선보이는 리듬 액션 게임으로, 플레이어의 조작에 따라 스토리가 진행되는 서사적인 구성이 특징이다. 총 50곡 이상의 칩튠 트랙이 수록되어 있으며 최대 4인까지 협력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통해 고전 게임의 향수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한국닌텐도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한국어 대응판 정식 발매(7일, 닌텐도 스위치)

 



 

한국닌텐도가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의 한국어 대응판을 오는 7일 정식 발매한다.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은 '대난투'로 유명한 닌텐도의 대표 난투 대전 게임으로, 이번 작품에서는 '스플래툰'의 '잉클링'이나 '메트로이드'의 '리들리' 등 신규 캐릭터들이 참전, 역대 최대 규모의 파이터와 아이템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스테이지나 아이템, 피규어 등도 전부 업그레이드되어 기존 시리즈에서는 느낄 수 없던 새로운 재미들을 경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PS4 버전 정식 출시(7일, PS4)

 



 

펍지주식회사가 오는 7일 자사의 인기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PS4 버전을 정식 출시한다.

 

'배틀그라운드'는 스팀 얼리액세스를 통해 출시된 이후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배틀로얄' 장르의 흥행을 불러 일으킨 인기 게임이다. '배틀그라운드'의 PS4 버전에는 '에란겔', '미라마', '사녹' 맵이 적용되며 신규 맵인 '비켄디' 역시 추후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기존 PC 버전의 핵심 기능과 랭킹 시스템, 이벤트 모드, 도전과제 등이 그대로 반영되어 있으며 PS4 프로의 기능을 활용해 HDR로 더욱 향상된 그래픽을 느낄 수 있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아스테릭스 & 오벨릭스 XXL 2'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7일, PS4)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액션 어드벤처 게임 '아스테릭스 & 오벨릭스 XXL 2'의 PS4 버전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아스테릭스 & 오벨릭스 XXL 2'는 인기 만화 '아스테릭스' 시리즈의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영리하고 기만한 영웅 '아스테릭스'와 느리지만 괴력을 지닌 '오벨릭스'를 조작해 모험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10년 전 PS2를 통해 발매되었던 원작을 리메이크 하면서 향상된 그래픽과 추가된 도전과제들을 즐길 수 있다.

 

#업계 행사 일정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PlayStation Award 2018' 진행(3일)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가 3일 오후 5시부터 'PlayStation Award 2018(이하 PS Award 2018)'을 진행한다.

 

올해로 24회를 맞이한 'PS Award'는 지난 한 해 동안 개발자들의 노력을 기리기 위한 축제로, 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한 해 동안 플레이스테이션으로 발매된 타이틀 중 히트작들을 선정하고 발표한다. 'PS Award'는 3일 오후 4시 45분부터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빛소프트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 진행(8일)

 



 

한빛소프트가 오는 8일 서울 OGN e스타디움 GIGA 아레나에서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 대회를 진행한다.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는 전 세계 7억 명의 유저가 즐기는 한빛소프트의 대표 리듬 게임 '오디션'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이번 대회에는 종주국 한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대만, 중국, 태국 등 5개 국가에서 총 30여 명의 선수들이 참석해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넥슨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글로벌 쇼케이스' 진행(8일)

 



 

넥슨이 오는 8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글로벌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글로벌 쇼케이스는' 온라인 FPS 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오프라인 행사로, 넥슨은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게임의 겨울 업데이트 콘텐츠를 공개하고 개발진과 유저 간의 게임 대결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