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한콘진, 콘텐츠 업계 구인구직 위해 '글로벌 콘텐츠 채용박람회' 개최

2018년12월06일 11시13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한콘진)이 지난 5일 코엑스 C홀에서 콘텐츠 업계의 구인·구직을 위한 '글로벌 콘텐츠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한콘진과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공동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문화체육관광부, KB국민은행이 후원하는 '2018 글로벌 무역인력 채용박람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콘텐츠기업관을 비롯해 수출기업관, 해외기업관, 강남구기업관, 전문경력직채용관, 스타트업관 등으로 구성된 글로벌 무역인력 채용박람회에는 총 210여 개 국내외 구인 기업이 구직자 3천 7백 여 명과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발딛을 틈 없던 콘텐츠기업관…박람회 찾은 구직자와 현장에서 면접 200여 회 진행

콘텐츠산업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글로벌 콘텐츠 채용박람회장은 관련 분야 취직을 희망하는 인재들로 붐볐다.

 

박람회에는 배틀그라운드 제작사 펍지, 카발 온라인의 이스트게임즈, 핑크퐁 제작사 스마트스터디 등 국내 콘텐츠기업 25개사와 더불어 JYP ENTERTAINMENT JAPAN, 중국 영화후반작업 업체 비범문화전파공사, 베트남 게임기업 Studio Ubuntu 등 해외 콘텐츠기업 18개 사가 참여해 현장을 찾은 구직자들과 현장 면접 200여 회를 진행했다.

 

박람회에 참가한 일본 GH Solution 인사담당자는 “막연한 해외취업에 대한 기대보다는 언어 경쟁력과 함께 확실한 목표를 갖고 도전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콘텐츠 일자리센터 콘잡, 다양한 부대행사로 구직자들 눈길 사로잡아

이외에도 한콘진이 운영하는 콘텐츠 일자리센터 '콘잡'이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1:1 취업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부대행사로 AI가 분석해주는 자기소개서 컨설팅, 현장 참가기업 매칭, 이력서·모의면접·이미지 컨설팅, 취업전략 특강 등 유익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해 구직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채용박람회를 찾은 구직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한 자리에서 많은 기업들과 면접을 볼 수 있어 취업에 대한 커다란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콘진은 광화문에 위치한 CKL기업지원센터 16층에서 콘텐츠 일자리센터를 상시로 운영하며 콘텐츠 분야의 구인·구직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샬레’ 선생님들 헤쳐 모여! 넥슨 ‘블루...
프롬소프트 키타오 야스히로 개발자 '엘든...
전국 '디맥' 팬 성수동에 집결, 공연 & 팝...
픽셀리티 25일 개막하는 유럽 스타트업 행...
목표는 '2025년 가을', 락스타게임즈 최신...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