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지애니메이션 '미니특공대X' 中서 유료 VOD 서비스 1억 뷰 돌파

등록일 2018년12월12일 18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삼지애니메이션(대표 김수훈)은 인기 애니메이션 '미니특공대X'가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인 텐센트와 아이치이에서 누적 조회수 1억 뷰(2018년 12월 기준)를 돌파했다.

 

국내 최초 3D 전대물 애니메이션 '미니특공대' 시리즈는 3등신의 귀여운 동물 주인공들이 특공대원으로 변신해 화려한 액션을 펼치는 히어로물로 현재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시즌1 <최강전사 미니특공대>가 2016년 3월부터 중국 뉴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VOD 서비스를 시작해 누적 조회 수 74억 뷰를 기록한 데 이어, 뉴 시즌인 <미니특공대X>도 유료 VOD 서비스 오픈 2개월 만에 조회수 1억 뷰를 기록하며 흥행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삼지애니메이션은 미니특공대X의 성공적인 중국 시장 안착에 이어 다양한 분야의 라이선스 상품들을 출시하며 캐릭터 사업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먼저 내년 상반기에 아동용 스토리북과 학습 도서 등 총 4종의 신간을 출시하고, 식품과 의류, 패션 아이템 등의 미니특공대X 캐릭터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신개념 체험형 키즈카페 '미니특공대X 테마파크' 중국 1, 2호점을 내년 초 500평 대규모로 난징에 오픈할 계획이다. 미니특공대X 테마파크는 지난해 말 국내 론칭 이후 단기간에 5호점 오픈을 내다보며 국내에서도 빠르게 확산되는 추세다.

 

김수훈 삼지애니메이션 대표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미니특공대의 모습과 풍성한 스토리, 화려한 볼거리를 담은 미니특공대X가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끈데 이어 중국 어린이 시청자들의 마음도 사로잡고 있다”며 “다각적인 라이선싱 및 머천다이징 사업 전개를 통해 중국 내 사업영역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지애니메이션은 미니특공대X 외에도 '몬카트' 등 대표 작품들에 대한 해외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지난 10월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2018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에서 몬카트에 대한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해 해외 바이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11월부터 텐센트에 VOD 서비스를 시작했다. 몬카트는 활발한 국내외 라이선싱 사업을 통해 국내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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