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호와 염기훈 맞대결, 아프리카티비(TV) '파워풀엑스와 함께하는 아프리카TV 자선 풋살 대회' 개최

등록일 2018년12월14일 09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아프리카TV의 스타BJ들과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이 함께하는 자선축구 대회가 다시 한번 열린다.

 

아프리카TV가 14일(금) 오후 8시에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성결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파워풀엑스와 함께하는 아프리카TV 자선 풋살 대회'를 개최한다. 아프리카TV 자선 풋살 대회는 작년에 진행된 1회 대회에서 누적 시청자 수 40만명, 하이라이트 영상 조회 수 800만명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모은 바 있다.

 

BJ올스타와 축구 국가대표의 대결로 진행된 지난 대회와 달리 이번 대회는 국가대표 출신 이근호 선수와 염기훈 선수가 각각 주장 겸 감독을 맡아 팀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12월 10일에는 각 팀의 선수를 선발하는 드래프트도 방송으로 진행하며 팬들의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팀 이근호'는 국가대표 줄신 한국영을 비롯, 김승준, 안현범, 이범영, 백종환, 정승용 선수와 청소년 국가대표 출신의 축구BJ 이강과 아프리카TV 스타BJ인 와꾸대장봉준, 케이, 킹기훈으로 꾸려졌다. 이에 맞서는 '팀 염기훈'은 박기동, 최성근, 김종우, 장호익, 윤용호, 김선우 선수와 BJ감스트, 원창연, 이스타이주헌과 아프리카TV 정찬용 부사장으로 팀 구성을 마쳤다.

 

이번 대회는 6인제 경기로, 10분씩 4쿼터로 진행될 예정이다. 생중계는 아프리카TV의 축구 중계 명콤비인 이주헌 해설위원과 박종윤 캐스터가 맡는다. 현장에서는 SK와이번스 치어리더이자 스포츠BJ로 활약하고 있는 BJ치어리더다연이 참여하는 치어리딩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현장에서는 슈팅게임과 경품 행사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아프리카TV는 12월 5일부터 12월 12일까지 행사 페이지를 통해 이번 대회의 관람 티켓을 판매한 바 있다. 티켓은 현장에서 추가 구매가 가능하며, 티켓 판매 수익 전액은 경기 직후 승리팀의 이름으로 축구사랑나눔재단에 기부될 예정이다. 행사는 박찬호 크림으로 잘 알려진 기업, 파워플엑스가 후원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