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커세어, 프로게임단 '팀 그리핀' 스폰서십 계약체결

2018년12월27일 10시45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커세어는 '2018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전승 우승', '2018 LCK 섬머 준우승'을 차지하며 한국 e-sports 역사 상 가장 빠르게 신흥 강팀으로 자리매김한' 리그오브레전드(LoL)' 프로게임단  '팀그리핀((Team Griffin)'과 2019년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폰서십 체결로 팀 그리핀은 '리그오브레전드'의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롤 챔피언스 코리아(League of legend Champions Korea / LCK)'에서 커세어의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마우스패드 등 커세어 장비를 독점 사용하게 된다.

 

커세어는 하이퍼포먼스 PC 주변기기 및 컴포넌트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지난 수년간 세계 각국의 e스포츠팀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제품 개발과 협력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각종 미디어 및 업계 수상을 받은 고성능 기계식 키보드, 초정밀 게이밍 마우스, 게이밍  헤드셋, 게이밍 체어 등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를 출시시키며 e-sports 관련 업계와 게이머 팬층을 넓혀가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팀 그리핀'은 하늘을 호령하는 독수리의 머리와 날개에 지상의 으뜸인 사자 몸통을 지닌 신화 속 존재 그리핀의 기상을 담아 '2017년 리그오브레전드(LOL) 챌린저스' 팀으로 창단, 불과 1년만에 역대 챌린저스 승격팀들 중 가장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 이후 최단기간 내에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무대로 입성, '2018 롤챔스 서머 스플릿에서도 1라운드 1위, 정규시즌 2위로 플레이오프를 통해 결승전까지 진출하면서 '팀 그리핀'은 태풍의 눈으로 업계와 팬들에게 존재감을 피력했다.

 

이번 스폰서십에 대해 그리핀의 김동우 단장(DK Kim)은 “그리핀은 이번 커세어와의 스폰서쉽 체결을 기쁘게 생각하며 커세어와의 파트너쉽 체결과 함께 '2019년에 'Be the best in our own way'라는 슬로건으로 제2의 돌풍을 이어 나가겠다고”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해 커세어 코리아 박재천 지사장은 “지난 한 해 동안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며 성장한 팀 그리핀과 스폰서십 체결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열정적인 팀 그리핀 선수들에게 커세어 게이밍 기어를 협찬하게 되어 감격스러우며 팀 그리핀의 성장과 우승에 함께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팀그리핀'은 창립1년만에 지난 11월 글로벌 e스포테인먼트 기업 '스틸에잇'에 인수되면서 게임단 육성시스템, 팀운영 노하우 등 체계화해 2019년 선수 개개인들의 더 큰 성장이 기대된다.

 



'ThinkingData Summit 2025' 종료, AI 시대...
BNEK 'ELDEN RING 밤의 통치자' DLC 'ELDEN...
라이온하트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신규 ...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
넥슨재단 'BORDERLESS – 전통, 차원의 문...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