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컴투스 신개념 게임 '댄스빌' 8일 출시, 'PAI 마카오 2019' 10일 개막

등록일 2019년01월07일 15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1월 둘째 주에도 기대작과 다양한 업계 행사들이 기다리고 있다.

 

먼저 8일에는 컴투스가 샌드박스 플랫폼 '댄스빌'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하며 11일에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REMASTER'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이어 8일에는 게임피아가 '데빌메이크라이 5'의 기자간담회를 진행하며 10일에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자사의 신제품 '서피스 프로6'과 '서피스 랩탑2'의 미디어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넷마블문화재단이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게임아카데미 3기' 전시회를 진행한다.

 

다양한 e스포츠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10일에는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의 아시아 e스포츠 대회 'PAI 마카오 2019'를 개최하며 13일에는 아프리카TV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국내 e스포츠 대회 'ASL 시즌7'의 본선 경기를 진행한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일정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컴투스 '댄스빌' 국내 정식 서비스 실시(8일, 모바일)

 



 

컴투스가 오는 8일 자사의 샌드박스 플랫폼 '댄스빌'을 국내에 출시한다.

 

'댄스빌'은 플레이어가 직접 춤과 음악을 만드는 자유도 높은 샌드박스와 SNG 및 플랫폼이 복합된 새로운 장르의 게임이다. 캐릭터의 관절과 머리, 몸 위치를 움직여 동작을 만들고 최대 279개의 악기를 이용해 장르에 구애받지 않는 폭 넓은 음악을 만들 수도 있다.

 

BNEK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REMASTER'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11일, PS4/닌텐도 스위치 / PC / Xbox One)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오는 11일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REMASTER'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REMASTER'는 '테일즈 오브' 시리즈의 10번째 작품인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의 10주년을 기념해 출시되는 이번 리마스터 버전으로, 플레이어는 제국 수도 자피아스의 아랫마을 출신 유리 로웰을 따라 이웃들의 물 공급을 책임지던 블라스티아의 코어를 되찾기 위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리마스터 버전에서는 풀HD에 대응해 그래픽을 일신, 보다 발전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업계 행사 일정
게임피아 '데빌메이크라이 5' 기자간담회 진행(8일)

 



 

게임피아가 오는 8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오크우드 프리미어 호텔에서 캡콤의 신작 액션 게임 '데빌메이크라이 5'의 기자간담회를 진행한다.

 

'데빌메이크라이 5'는 스타일리시 액션게임 '데빌메이크라이'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캡콤의 RE엔진을 사용해 캐릭터 디자인과 조명 등의 효과에서 한층 발전을 이룬 것이 특징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데빌메이크라이 5'의 디렉터 이츠노 히데아키를 비롯해 오카베 미치테루, 맷 워커가 참석해 게임에 대한 소개를 전할 예정이다.

 

넷마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3기' 전시회 진행(10일 ~ 21일)

 


 

넷마블문화재단이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홍익대학교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게임아카데미 3기' 전시회를 진행한다.

 

전시회에는 지난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게임 기획,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래밍 등 각 분야의 전문가 멘토링 및 교육과정을 수료한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총 16점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전시회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첫째 날인 10일에는 게임아카데미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증정하고 경진대회 시상식을 진행하는 등의 오픈식도 열릴 예정이다.

 

펍지주식회사 'PAI 마카오 2019' 진행(10일 ~ 12일)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의 아시아 국제 e스포츠 대회 'PUBG ASIA INVITATIONAL MACAO 2019(이하 PAI 마카오 2019)'를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다.

 

총 상금 50만 달러 규모로 진행되는 'PAI 마카오 2019'에서는 팀 전용 옵저빙 피드백 시스템을 적용, 한국 팀을 응원하는 팬들이 한국 팀 전용 피드를 통해 경기를 시청하고 자신이 응원하는 팀의 대결 장면을 집중적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6/서피스 랩탑2' 미디어 세션 진행(10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오는 10일 자사의 신제품 '서피스 프로6'와 '서피스 랩탑2'의 미디어 세션을 진행하고 해당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서피스 프로6'는 서피스 제품군을 대표하는 2in1 디바이스인 서피스 프로의 새로운 버전이다. '서피스 랩탑2'는 지난 2017년 출시된 서피스 랩탑의 후속작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휴대성, 성능의 완벽한 조화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아프리카TV 'ASL 시즌7' 본선 경기 진행(13일)



 

아프리카TV가 오는 13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2019년 첫 대회 'ASL 시즌7'의 본선 경기를 진행한다. 본선 경기는 13일을 시작으로 8주간 매주 일요일과 화요일에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본선 24강에서는 단판 듀얼 토너먼트 방식을 통해 시드권자 4인과 16강전을 치룰 1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