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Vita'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소니, 'PS Vita' 생산 곧 종료

등록일 2019년02월20일 12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가 자사의 휴대용 게임기 'PS Vita'의 생산을 근시일 내에 종료한다.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재팬(SIEJ)은 일본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사이트를 통해 현재 판매 중인 'PS Vita'의 블랙(PCH-2000 ZA11)과 아쿠아 블루(PCH-2000 ZA23)의 출하(신품 생산)가 곧 종료된다는 내용을 밝혔다. 자세한 공식 생산 종료일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17년 자사의 가정용 게임기기 '플레이스테이션3'의 공식 생산 종료 두달 전에 해당 내용을 알렸던 만큼 'PS Vita' 역시 오는 4월이나 5월 중 공식 생산이 종료될 것으로 보인다.

 

'PS Vita'는 지난 2011년 첫 선을 보인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의 휴대용 게임기기로, 출시 당시 높은 성능으로 주목을 받았던 것과 달리 스마트폰 게임의 증가와 핵심 타이틀이 부족하다는 문제점들로 인해 매출이 지속적으로 감소했다. 이에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2018년 미국 및 유럽 지역에서 'PS Vita' 전용 게임 패키지 생산을 중단한 바 있으며 휴대용 기기의 생산을 2019년 중 종료할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측은 'PS Vita' 이후 휴대용 기기의 출시 예정이 없다고 밝혀 당분간 소니의 새로운 휴대용 기기를 만나볼 수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