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 '걸티기어 20주년 애니버서리 팩' 한국어 번역판 정보 공개

등록일 2019년02월21일 18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이 2D 대전 격투 게임 '길티기어' 시리즈의 20주년을 기념하여, '길티기어(GUILTY GEAR)'와 '길티기어 이그젝스 액센트 코어 플러스 R (GUILTY GEAR XX ΛCORE PLUS R)'를 하나의 Nintendo Switch 패키지로 플레이할 수 있는 '길티기어 20주년 애니버서리 팩(GUILTY GEAR 20th ANNIVERSARY PACK)'의 한국어 번역판을 오는 5월 16일 일본과 동시에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타이틀을 위해 '길티기어' 시리즈의 제너럴 디렉터 '이시와타리 다이스케'가 새로 그린 일러스트도 발매일과 동시에 공개되었다.

 

아크시스템웍스의 대표 간판 타이틀이자 대전 격투 게임으로서 뚜렷한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는 길티기어 시리즈는 1998년 5월 14일 PlayStation을 통해 '길티기어'라는 이름으로 처음 발매되었다. 일명 '초대 길티기어'로 불리는 이 작품은 당시 참신한 시스템과 독특한 세계관을 구축하여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특히 일격으로 승부가 결정되는 '살계' 시스템을 통해 긴장감 넘치는 배틀을 연출할 수 있었다. 

 

이후 2006년 일본 아케이드에서 가동한 '길티기어 이그젝스 액센트 코어'의 버전 업 타이틀이 되는 '길티기어 이그젝스 액센트 코어 플러스 R'은 당시 대전 격투 게임 중에서도 전략의 폭을 넓힌 대전 격투성은 물론, 탄탄한 세계관과 스토리를 자랑함과 동시에 플레이 캐릭터의 개성 있는 컨셉을 최대한으로 살렸다. 또한 시리즈 내에 등장하는 최강 최악의 기어 '저스티스'와 전 성기사단 단장 '클리프=앤더슨' 등을 포함하여 총 25명의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다.

 

'길티기어'가 발매된 5월 14일과 가까운 시기에 맞춰 5월 16일 Nintendo Switch로 출시되는 '길티기어 20주년 애니버서리 팩' 한국어판은 당시 추억을 되살려 플레이할 수 있음은 물론, Nintendo Switch에 최적화된 플레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1998년에 발매된 '길티기어'의 경우 이번 '길티기어 20주년 애니버서리 팩'을 통해 최초로 한국어로 로컬라이즈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길티기어 이그젝스 액센트 코어 플러스 R'에는 고 신해철이 작곡한 '길티기어 이그젝스 샤프 리로드' 한국판(2003년)의 음원이 들어가면서, 한국 유저들에게 색다르고 반가운 느낌을 선사할 것이다.

 

'길티기어 20주년 애니버서리 팩 리미티드 에디션' 특전 정보 공개
'길티기어 20주년 애니버서리 팩'의 공식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길티기어 20주년 애니버서리 팩 리미티드 에디션'의 특전 정보는 다음과 같다.

 

- 길티기어 사양 특제 파우치
작품의 주인공 '솔=배드가이'를 모티브로 한 오리지널 멀티 파우치이며, 이시와타리 다이스케의 감수를 직접 거쳐 제작된다.

- 길티기어 시리즈 비장설정자료집
'길티기어'부터 '길티기어 이그젝스 액센트 코어 플러스 R'까지 개발 자료와 설정 자료, 그리고 현재 출시 중인 '길티기어 이그저드' 시리즈에 등장하는 일부 캐릭터들의 초기 설정화까지 수록된다.

 

한편, 아시아지점 관계자는 '길티기어 20주년 애니버서리 팩 리미티드 에디션'에 들어갈 한국 전용 추가 특전에 대해 준비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정보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