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티비(TV), 딜라이브와 손잡고 '12 Twelve KOREA 3X3 학생농구리그' 연다

등록일 2019년03월20일 13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고등학생들이 펼치는 3대3 농구 리그가 열린다.
 
아프리카TV는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과 공동 주최하고, 한국3대3농구연맹이 주관하는 '12 Twelve KOREA 3X3 학생농구리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2 Twelve KOREA 3X3 학생농구리그'는 딜라이브 권역에 거주하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3대3 농구 대회다.
 
대회는 오는 4월 6일 각 팀원을 선발하는 트라이아웃을 시작으로 13일, 14일, 27일, 28일에 4라운드의 예선리그로 나뉘어 진행된다. 예선리그 상위 2개팀에게는 5월 18일 열리는 결선 토너먼트 4강 진출권을 부여한다. 경기는 고양스타필드 스포츠몬스터 옥상 농구 코트인 '코트M'과 쇼핑몰 1층 아트리움에서 진행된다.
 
아프리카TV BJ들도 구단주로 참여해 활약할 예정이다. 참여하는 BJ는 홍구, 킹기훈, 거제폭격기, 춤추는곰돌, 오나선수, 영민TV 등이다. 이들은 한준혁, 김태관, 한재규, 정흥주, 임원준, 양승성 등 팀 멘토들과 함께 4월 6일 트라이아웃에서 각 1개 팀을 맡게 될 예정이다.
 
대회에는 서울-경기 딜라이브 권역에 거주하는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3월 26일까지 한국3대3농구연맹에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국3대3농구연맹은 3월 29일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자 중 최종 24명의 학생을 선발해 발표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 측은 "BJ와 유저, 그리고 많은 생활체육인들이 상호 소통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1인미디어 스포츠 콘텐츠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이번 대회에 열정을 가진 많은 고등학생들이 참여해 꿈을 마음껏 펼쳤으면 한다"고 밝혔다.
 
딜라이브 관계자는 "봄을 맞이해 권역 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아프리카TV와 함께 의미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학생들이 방송으로만 접하던 아프리카TV의 인기 BJ들과 함께 농구를 즐기고 좋은 추억을 남겼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12 Twelve KOREA 3X3 학생농구리그'의 트라이아웃, 4라운드 예선리그, 플레이오프 경기는 아프리카TV 3대3농구 공식방송국을 통해 생중계된다. 또 SBS-AfreecaTV(딜라이브 방송채널 177번) 채널과 딜라이브 '채널1'을 통해서도 녹화 방송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