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NHN엔터테인먼트 '2019 한국정보올림피아드' 후원한다

2019년03월21일 10시23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2019 한국정보올림피아드(KOI)'를 주관하는 '한국정보과학회(회장 최종원)'와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대회 후원에 나선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국내 소프트웨어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과 정보교육의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한국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의 산실이 되어 온 한국정보올림피아드 대회 운영 및 기술 협력을 비롯해, 장학금 수여 등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1984년 제1회 전국PC경진대회 개최를 시작한 한국정보올림피아드는 올해로 36회째를 맞는다. 오는 5월 개최되는 '2019 한국정보올림피아드'는 컴퓨팅 사고력을 구현한 비버(Bebras) 스타일의 대화형 문제와 파이썬(Python), 자바(Java), C언어(C/C++) 등을 활용한 실기 부문이 새롭게 도입됐다.

 

특히 1차 실기 부문의 경우, NHN엔터테인먼트의 관계사인 '코다임'이 개발 운영하고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구름TEST' 서비스로 온라인 대회가 치러질 예정이다. '구름 TEST'의 인프라는 NHN엔터테인먼트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TOAST'를 통해 진행된다. 또한 대회 참가 접수에는 NHN엔터테인먼트의 페이코 서비스가 활용된다.

 

최우수 성적을 거둔 수상자를 대상으로 NHN엔터테인먼트가 마련한 '아이엠스쿨 장학금'도 지급한다. '아이엠스쿨'은 NHN엔터테인먼트의 교육 플랫폼 자회사인 NHN에듀가 운영하는 초중고 모바일 알림장 서비스다.

 

진은숙 NHN엔터테인먼트 총괄이사는 “한국 대표 소프트웨어 인재를 선발하는 대회에 후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NHN엔터테인먼트는 국내 IT 산업의 핵심 인력으로 성장할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산학협력, 기술 인재 육성 등 다양한 형태의 투자와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라고 말했다.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
블리자드, '하스스톤'에 신규 미니 세트 '...
엔픽셀,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 ...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2 친구초대 ...
SOOP, 스트리머와 함께하는 아동 및 청소년...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솔트웨어, 아마존 데이터센터에 202조 투자 결정... 韓 서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