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BIC 조직위, 펄어비스 후원 'BIC 오픈 플레이 데이' 성황리 진행

등록일 2019년04월19일 11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가 'BIC Open Play Day(이하, BIC 오픈 플레이 데이)'를 JBK컨벤션홀에서 진행했다.

 

'BIC 오픈 플레이 데이'는 BIC Festival(이하, BIC 페스티벌)에 참가한 게임사들의 후속 케어 강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글로벌 게임 개발사로 도약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인디게임 개발자를 위해 후원하며, 게임업계 선순환을 이끌어낼 수 있는 긍정적인 발자취를 남겼다. 여기에서 BIC 조직위는 인디게임 개발자들을 위해 진행된, 진행되고 있는, 진행될 예정인 프로그램들을 발표하며 큰 관심이 쏠렸다.

 

먼저, PC 온라인 액션게임 '독그리드'의 공식 배포 소식이 공개되었다. '독그리드'는 인기 크리에이터 '머독'과 인디게임 개발팀 '팀 호레이'의 상생 콜라보 프로젝트로, 마을 사람들이 잠시 휴가를 떠난 사이에 블로슈가 만든 신규 의상을 입게 된 '머독' 캐릭터를 조정하여 모험을 진행해 나가는 로그라이크류 게임이다.

 

이 프로젝트는 마케팅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인디게임 및 인디게임 개발사, 서비스사의 저변 확대와 인디게임 진흥을 위해 BIC 조직위와 다이아TV가 함께 마련했다. 향후 BIC 조직위와 다이아TV는 지속해서 상호 협력하고, 유의미한 결과물을 만들어갈 계획을 밝혔다. '독그리드'는 BIC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이어 크라우디(CROWDY) 김민수 프로젝트 매니저가 BIC 조직위와의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그는 8월 초에 진행될 예정인 'BIC 페스티벌' 오리엔테이션에서 인디게임의 'BIC X 크라우디'의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신청 접수를 시작하고, 'BIC 페스티벌' 개막일부터는 본격적인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에 돌입할 계획임을 공개했다.

 

BIC조직위와 함께 인디게임을 대중들에게 알리는 한편, 자금 확보 통로를 다양화하고, 인디게임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날의 메인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오픈 플레이 데이' 세션에서는 '자밥스튜디오'의 '게임의 민족: 레트로 미니 게임 아레나', '21세기덕스'의 '크로노소드', '녹스빅스'의 '로그나라카', '비주얼 라이트'의 '언더워터 어비스 서바이벌 VR'을 포함해 화제를 모은 인디게임과 후속 개발작 등이 전시됐다. 참석한 인디게임 개발자 모두는 서로의 게임에 대한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주고받으며 개선 의지를 밝히는 한편, 이후 네트워킹을 통해 자생할 수 있는 기반을 다졌다.

 

서태건 BIC 조직위원장은 “인디게임 개발자를 응원하는 펄어비스의 감사한 마음이 인디게임 개발자들에게는 큰 힘이 되었다. 단순 전시를 통해 게임을 알리는 것뿐만이 아니라, 네트워킹을 통해 자생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수 있게 된 행사였다”라며, “BIC 조직위의 최종 목표는 인디게임이 지속적으로 만들어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다. 이를 위해 2019년에도 열심히 뛰어다니겠다”라고 말했다.
                                                                                     
매해 9월 부산에서 열리는 'BIC 페스티벌'은 전세계 개발자가 한데 모여 교류하는 글로벌 게임 축제로, 개발자 중심으로 진행되는 게임전시, 개발자 컨퍼런스, 네트워킹, 이벤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인디게임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은 개발자와 직접 소통하고, 각국의 인디게임을 한자리에서 즐겨볼 수 있다.

 

올해 'BIC 페스티벌'은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며, 부산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쾌적한 실내 공간에서 개성 있는 인디게임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BIC 페스티벌 2019'에 출품을 원하는 개발자는 출품 서약에 동의하는 누구나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일반 부문은 5월 2일부터 27일까지, 루키 부문(학생 경쟁부문)은 6월 4일부터 7월 1일까지이며, 전시에 선정된 개발자에 한해 행사기간 동안 전시 공간과 숙박이 제공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지역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하여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함께 매년 BIC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