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모비게임, 국내 첫 HTML5 게임 플랫폼 '팝콘게임' 정식 오픈

등록일 2019년04월23일 13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HTML5 콘텐츠 전문업체 모비게임(대표 송원영)이 앱 다운로드나 설치 과정 없이 간단히 로그인만 하면 곧바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팝콘게임'을 정식 오픈했다.

 

PC와 스마트폰은 물론 다양한 태블릿 기기에서 구동되는 '팝콘게임'은 HTML5 개발사들을 위한 오픈 플랫폼이다. 123게임즈, 휴먼웍스 등 국내 업체 게임은 물론 게임픽스, 소프트게임즈 등 해외 업체 게임까지 현재 60여종이 서비스되고 있다.

 

모비게임은 '팝콘게임'을 통해 군소 단위로 흩어져 있는 국내 HTML5 게임을 한꺼번에 서비스하는 한편, 해외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연내 200여종의 전용 게임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모비게임은 KT와 업무제휴를 맺고 국내외 HTML5 게임 퍼블리싱에 나서기로 했으며, 주요 HTML5 게임 개발사들과도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아갈 계획이다.

 

특히 KT와 모비게임은 '팝콘게임'을 필두로 5G 시대에 맞는 스트리밍 게임 생태계 조성에 협력키로 했다.

 

송원영 대표는 “중국, 유럽 등 해외에는 이미 수많은 HTML5 게임 플랫폼이  새로운 생태계를 형성하고 있으나 한국 시장은 구글 애플과 몇몇 업체 게임으로 시장이 고착화된 상황”이라며 “팝콘게임은 새로운 게임 생태계를 만드는 것은 물론, 플랫폼에 참여하는 업체들과 해외 진출 경로를 공유함으로써 침체된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